금융상품 및 투자자 권리보호 위한 금소법 교육 전 직원 대상 민원 예방 및 응대 교육 강화
  • KB증권은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및 민원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했다.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영업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랩(Wrap), 파생상품 등과 같은 금융상품 교육 외에도 판매 시 투자자 권리보호를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교육도 한 달 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회사는 이를 통해 상품안내 및 정보제공 미흡 등과 같은 불완전 판매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 예방 교육도 진행한다. 최근 민원 동향을 살펴보면 전사적인 대처가 필요한 온라인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교육대상을 임직원 전체로 확대했다. 

    또한 불가피한 민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민원 응대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림 사장은 “최근 주식시장 및 경제상황이 어려움에 직면한 만큼 소비자보호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가 더욱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