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전용 맵 '맛있성' 시즌 2 공개유저들이 직접 콘텐츠 생산·교류할 수 있게 오픈내달 5일'나의 아름다운 세상은' 공개 예정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가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메타버스 제페토 드라마를 제작한다.

    GS리테일은 GS25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이하 ‘맛있성’)시즌2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맛있성’의 시즌2의 주요 키워드로 △드라마 △셀럽·크리에이터 △패션을 선정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교류할 수 있는 채널로 오픈할 계획이다.

    맵을 적극적인 소통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패션쇼·토크쇼·체험·이벤트 등의 공간으로 전면 수정한다. GS25 컬렉션을 선보일 패션쇼장·다이내믹 월·편스토랑관·팝업스토어&패션 굿즈 쇼룸을 신설하고 콘텐츠 ‘무물타’의 진행을 위해 스테이지관 수정하고 가상공간 ‘브레디크 1호점’을 고도화하기도 했다.

    이 일환으로 유통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드라마 ‘나의 아름다운 세상은’을 다음달 5일 공개한다. 제페토에서 유명 크리에이터 ‘하리’와 콜라보를 통해 제작되는 드라마로 편의점 GS25 배경의 힐링 로맨스물이다.

    10~20대 유저에게 인기있는 청춘 로맨스로 제작해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마는 GS25 ‘맛있성’ 채널과 곧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앞둔 유통업계 최대 유튜브 채널 ‘GS25 이리오너라’에서 동시 공개한다.

    한편 ‘GS25 맛있성’ 맵은 제페토 검색창에 맵 제목(GS25 맛있성) 혹은 GS25 계정을 검색하면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