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저칼로리 과일잼 ‘잼다운 잼’ 출시CJ푸드빌 빕스, 남해마늘 활용 밀키트 출시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 ▲ ⓒ대상에프앤비
    ▲ ⓒ대상에프앤비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저칼로리 과일잼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칼로리는 낮추고 달콤함은 살린 과일잼 ‘잼다운 잼’ 2종을 선보인다. 딸기&라즈베리, 블루베리&블랜커런트 2종으로 구성됐다.

    칼로리가 거의 없어 건강한 감미료로 주목받는 알룰로스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달콤한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덕분에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고 싶은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잼다운 잼’ 2종은 각각 두 가지 과일을 블렌딩해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더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구운 식빵에 발라 먹거나, 취향에 따라 그릭 요거트 등에 넣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남해마늘 활용 밀키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남해마늘을 활용한 밀키트 2종을 출시하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이번 밀키트 출시는 CJ푸드빌이 지난달 남해군과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남해군의 대표 특산물인 남해마늘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고자 마련됐다. 

    남해마늘을 활용한 신제품은 ‘빕스 갈릭 버터 스테이크’와 ‘빕스 쉬림프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밀키트다. 요리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 카드도 제공한다.

    오는 23일부터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 및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오리온이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수수께끼 와우는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펀(fun)’ 콘셉트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숨겨진 맛의 비밀을 풀어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노란색 껌 위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의 조화와 함께 풍선을 불었을 때 알록달록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제품 콘셉트에 맞춰 ‘수수께끼 와우 퀴즈’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 ⓒ더네이쳐홀딩스
    ▲ ⓒ더네이쳐홀딩스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가을 의류 매출 전년比 63% ↑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올해 ‘처서(8월23일)’를 기준으로 4주간의 가을 의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2021년 8월 23일~9월 18일) 대비 63%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복종별로 살펴보면 간절기 제품들이 매출을 견인하면서 △맨투맨 △바람막이류 △트레이닝/우븐 상하의가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처서를 기점으로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약 2주간 전국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 관계자들과 상품설명회를 진행하고 하반기 실적 성장을 위한 자리를 가지며 세일즈 향상이 데이터로 나오고 있다”며 “기온이 점점 하락할수록 전 복종 별로 매출 신장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럭키슈에뜨, 코오롱스포츠 협업… 다운 패딩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해 다운 패딩을 출시한다.

    럭키슈에뜨와 코오롱스포츠의 만남은 2018년 F/W 시즌에 이어 두 번째다.

    럭키슈에뜨x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은 총 두 가지 스타일의 다운 패딩으로 구성된다. ‘셔켓형 경량 구스다운’은 소매 커프스 안쪽에 ‘럭키 데 스포츠’ 레터링 디테일을 적용했다. ‘소매 탈착 후드 다운’은 후드와 소매가 탈부착 가능해 베스트로도 연출 가능하다.

  • ▲ ⓒ한국P&G
    ▲ ⓒ한국P&G
    ◇ 한국P&G, 하반기 신입·채용전환형 인턴 공개채용

    한국피앤지가 오는 30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채용전환형 인턴을 공개모집한다.

    올 하반기 공개채용은 ▲영업본부(Sales) ▲마케팅본부(Brand Management) ▲생산본부(Product Supply) ▲인력개발본부(Human Resources) ▲재무전략본부(Finance & Accounting) ▲소비자시장전략본부(Analytics & Insights) 등 총 6개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신입사원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졸업자일 경우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이후 입사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P&G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유시몰, 치아미백제 첫 출시

    LG생활건강의 영국 치약 브랜드 ‘유시몰(EUTHYMOL)에서 치아미백제 신제품 ‘유시몰 화이트닝 프로그램’이 출시된다.

    유시몰 화이트닝 프로그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미백 기능성 기술이 핵심이다. 이 제품은 ‘핑크미백 부스터’와 패치로 구성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핑크미백 부스터를 치아에 바르고 나서 패치를 붙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핑크 빛이 하얗게 변한다. 이 때 치아도 함께 하얘지는데 패치만 단독으로 붙이는 것보다 미백 효과가 67% 더 좋은 것이 시험 결과 확인됐다.


  • ▲ ⓒ하림
    ▲ ⓒ하림
    ◇ 하림, 퍼스트키친 밥 공장 증설

    하림이 전북 익산 함열읍에 있는 퍼스트키친(First Kitchen) 밥 공장(K3)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The미식(더미식) 밥’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닐슨코리아 즉석밥 월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더미식 밥 출시 한달 반 만인 6월 말 기준, 메이저 4개 브랜드 중 즉석밥 판매 3위에 올랐다. 하림은 출시 후 지난 8월 말까지 더미식 밥 누적 판매량이 320만 개가 넘었다.

    이정재를 내세운 더미식 장인라면과 밥 광고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 사이에서 이정재 라면, 이정재 밥으로 입소문이 났다. 회사 관계자는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밥 공장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100% 국산 쌀로 만든 더미식 밥을 통해 우리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 ⓒ정육각
    ▲ ⓒ정육각
    ◇ 정육각-초록마을, 10월 중 논현동 두산빌딩으로 통합 이전

    정육각이 다음달 중 강남구 논현동 두산빌딩으로 확장 이전한다. 대상 건물은 지하 4층 지상 20층 규모로 정육각은 이 중 4개 층을 임대해 사용할 계획이다.

    신규 사무실은 각 구성원들에게 특화된 사무공간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크기의 세미나실 및 라운지를 갖추는 것은 물론 제품 개발 및 촬영을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초록마을 임직원들은 현재 입주 중인 공간이 정리되는 대로 다음달 중 이전을 추진한다. 이르면 10월 내에는 정육각 포함 약 300명의 임직원이 같은 공간에서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엔데믹 이후 공연·전시 매출 25배 늘어

    티몬이 올해 5월부터 9월 20일까지의 공연·전시·체험 등 티켓 매출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 동기간 대비 25배 상승했다.

    이에 티몬은 특별 티몬스테이지 공연을 준비했다. 먼저 티몬에서 단독으로 마련한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무대는 10월 2일 오후 2시로 VIP석, R석 각각 30% 할인된 10만5000원, 9만1000원이며, S석은 40% 할인가인 6만원, A석은 43% 할인된 4만원에 선보인다.

    연극 ‘러브레터’ 티몬스테이지에는 배우 오영수를 비롯해 배종옥, 장현성, 박정자가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티몬은 단독 공연 일자인 10월 15일, 16일 오후 5시 공연을 정가 대비 25% 할인해 R석 4만9500원, S석 3만3000원에 특가 판매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프라임 멤버십’ 회원수 1239% 증가

    GS프레시몰의 통합 유료 멤버십 서비스 '프라임 멤버십' 회원수가 9월 21일 기준 론칭 초기 대비 1239% 급증했다.

    '프라임 멤버십' 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과 가치소비 전문 브랜드 달리살다를 아우르는 통합 유료 멤버십이다. 월 이용료 3900원으로 무제한 당일 무료 배송, 2만8000원 할인 쿠폰팩 지급, ‘달리살다’ 상품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라임 멤버십’ 회원은 일반 고객 대비 월 평균 2만1000원, 최대 4만5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린 것으로 확인됐다. 최대 할인 혜택을 받는 회원 기준 월 이용료(3900원) 대비 11배 수준의 이득을 매 월 돌려받는다는 설명이다. 

    프라임 멤버십 회원은 일반 고객 대비 1회 주문 당 결제 금액이 27.7% 높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월 평균 이용 횟수도 2.2배 많은 것은 것으로 집계됐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맛난이 농산물’ 최대 20% 할인 판매

    홈플러스가 지난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가를 돕기 위해 ‘맛난이 농산물’을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맛난이 농산물은 모양과 크기가 유통규격에서 등급 외로 분류되지만 신선도·맛·영양 등 품질에는 이상이 없는 정상 상품을 지칭한다.

    홈플러스는 ‘맛난이 무(700g~1㎏)’ 1590원, ‘맛난이 작은 양파(2㎏)’ 3190원, ‘맛난이 감자(900g)’ 1990원에 판매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반찬 전문 브랜드 ‘반찬한끼’ 론칭

    CU가 집밥족을 겨냥해 ‘반찬한끼’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명란젓·낙지젓·오징어젓 3종을 선보인다. 90g 소포장으로 혼자 먹기 안성맞춤이며 밀폐 보관이 가능한 사각 용기에 담겨 있어 취식 후 보관에도 용이하다.

    CU는 내달 계란찜, 멸치볶음, 마늘쫑볶음, 명태회무침 등을 선보이며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반찬한끼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도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메인화면에 HMR 전용관인 ‘간편한끼’ 탭을 신설하여 온라인 쇼핑 니즈에도 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