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무너송’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제작KT스카이라이프, 친환경 셋톱박스 연내 1만대 제작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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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콜센터품질지수 조사 9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KT는 자사 고객센터가 2021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T 고객센터는 2021년부터 전면 도입한 AI보이스봇이 정착하면서, 상담사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로 인해 더욱 섬세한 고객 케어에 집중할 수 있었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상담사의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표준화에도 힘쓰고 있다. 외국인과 장애인 전담센터 운영, 신규 가입 고객 케어 등 고객 대상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 삶의 변화와 편의를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U+, ‘무너송’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제작

    LG유플러스가 자사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8월 공개한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는 밝은 멜로디와 ‘무너 지지 않아’ 등 희망을 담아 만든 가사가 특징이다. 약 2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사랑의달팽이 소속 전문 수어 통역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앞으로도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LG유플러스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친환경 셋톱박스 연내 1만대 제작

    KT스카이라이프가 KT Partner's Day에서 ‘KT-LG화학, 친환경 임대단말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에 그룹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참여사들은 친환경 SCM 프로세스 도입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한다. 셋톱박스 등 폐기 케이스 재활용으로 100%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스카이라이프를 포함한 KT와 HCN 등 KT그룹사는 셋톱박스 등 제품 폐기 시 LG화학과 함께 리사이클 과정을 거친다. 재사용이 가능한 원료를 추출하고 친환경 셋톱박스로 재생산해 임대단말 케이스의 생산-폐기-재활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완성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인천대교 기념관 부근 제방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해 해양 폐플라스틱을 수거하는 비치코밍 행사를 진행했다. 당시 수거한 폐플라스틱 중 투명 페트병을 선별해 친환경 셋톱박스의 원료로 재활용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2022년 생산 예정인 셋톱박스 중 약 1만대를 친환경 셋톱박스로 제작하고, 2023년부터는 그 규모를 늘릴 방침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사회적인 책임을 다한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네이버 마이플레이스가 11월부터 진행하는 ‘리뷰 미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뷰 미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의 뒤를 이어 도입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질의 로컬 정보를 담은 리뷰가 작성되도록 유도하고, ‘굿(Good) 리뷰어’ 문화의 정착을 돕는 이벤트들로 꾸려졌다. 기존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같이 사용자 참여의 재미를 유지하면서 리뷰의 다양성을 늘리는 구성이 특징이다.

    미션은 크게 ▲리뷰 참여 미션과 ▲‘굿 리뷰어’ 미션으로 나뉜다. 리뷰 참여 미션은 사용자가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 완료했을 때 단계별로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달 영수증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굿 리뷰어 미션은 양질의 리뷰가 활성화되도록 기획됐다. 미션은 특정 지역에서 리뷰를 5번 작성 하거나, 한 종류의 음식리뷰 5번 작성 리뷰 미션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한다. 사진을 포함한 양질의 리뷰를 10개 이상 올린 리뷰어 중 스무 명은 ‘이달의 리뷰어’로 선정해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융성 네이버 플레이스리뷰 책임리더는 “리뷰 미션은 여러 장소에 대한 다양한 리뷰가 활성화되도록 돕는 역할로, 앞으로 MY플레이스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며 더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숏폼·키워드·관심분야 중심 ‘MY뉴스 20대판’ 선봬

    네이버는 20대 이용자의 관심사, 뉴스 소비 패턴을 반영한 ‘MY뉴스 20대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MY뉴스판은 AI 알고리즘에 기반해 개인화된 뉴스를 소개해왔다. 네이버는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20대 이용자를 겨냥한 ‘MY뉴스 20대판’을 추가하며 뉴스 소비의 선택지를 넓혔다.

    MY뉴스 20대판은 ‘숏폼’ 콘텐츠와 주요 키워드 형태로 추출한 뉴스를 소개해 이슈 파악에 용이한 ‘요즘 키워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20대가 많이 소비한 뉴스를 랜덤하게 보여주는 ‘많이 본 뉴스’와 개인화 추천 기사 중 20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오늘 이 뉴스’도 선보인다.

    네이버는 재테크, 여행·레저, 게임·리뷰 등 기존 섹션 뉴스보다 세분화된 관심 주제에 맞는 기사를 추천하는 ‘관심뉴스’와 언론사가 특정 주제별로 직접 선정한 기획 기사를 키워드 형태로 제공하는 ‘심층기획 뉴스’ 등을 통해 20대 이용자의 뉴스 소비 트렌드에 발맞출 예정이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총괄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나아가 양질의 기사를 통해 언론사와 보다 많은 이용자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KT, 대학축제서 다회용컵 확산 캠페인 진행

    SK텔레콤은 행복커넥트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연고전(고연전)’이 열린 잠실야구장에서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날 고려대학교와 ‘2022 연고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회용컵을 배포했다. 학생들이 다회용컵을 이용한 뒤 이벤트 부스에 반납하면 간식 교환권을 증정했다. 반납한 다회용컵은 전문 세척업체의 세척 후 다시 이용하는 자원순환시스템을 거치게 된다.

    SK텔레콤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제주대, 숭의여대, 한국폴리텍대학, 서강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등 대학캠퍼스에 다회용컵을 적용했거나 적용 예정이다. 이화여대, 건국대 등 교내 축제에서도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환경부∙서울시∙인천시∙제주도를 비롯한 주요 커피 체인점들과 함께 다회용컵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타 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가 다회용컵 이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엔씨,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도구리 팝업스토어 오픈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644컴퍼니’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했다. 방문객은 회의실, 도구리 책상, 탕비실, 비품실 등 참여형 공간과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내 면접존에서는 도구리의 동료 사원을 뽑는 ‘막내사원 공개 채용 면접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방문객은 현장에서 면접을 체험하고 기념으로 커스텀 사원증과 목걸이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도구리 SNS를 팔로우하면 도구리 풍선을 증정하는 ‘도구리 SNS 팔로우 이벤트’ ▲팝업스토어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도구리 오피스 출근 인증 이벤트’ ▲럭키 드로우와 경품을 선물하는 ‘구매 고객 100% 당첨 럭키 드로우 이벤트’ ▲도구리 인형탈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도구리 인형탈 포토 타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방문객은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처음 공개되는 신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도구리 맨투맨, 도구리 2023 탁상달력, 도구리 노트북 파우치, 도구리 미니 피규어 등 다양한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도구리 팝업스토어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티맵모빌리티,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행

    티맵모빌리티는 서울 시내에서 ‘할로윈 맞이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27일부터 29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저승사자와 처녀귀신 분장을 한 모델들이 서울 시내를 활보하며 시민들에게 음주운전 위험성을 알린다. 할로윈 장식 스티커와 초콜릿 등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현장에선 음주운전 재범 욕구를 억제할 ‘음주운전 마구니 퇴치 부적’도 나눠준다.

    지난 27일 을지로를 중심으로 명동·종각 일대에서 펼쳐진 첫 번째 캠페인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28일에는 홍대를 중심으로 상수·신촌 일대에서 진행하며, 29일에는 이태원을 중심으로 한남동 일대에서 캠페인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도현 티맵모빌리티 대리사업·서비스 담당은 “이와 별도로 음주운전 피해자를 위로하는 내용의 특별 행사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플레이, NFT 멤버십 ‘애니팡 클럽’ 전담 자회사 출범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IP 기반 NFT 멤버십 ‘애니팡 클럽’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메타체인은 블록체인과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자회사 플레이토즈를 개편한 회사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애니팡 클럽’의 NFT 개발과 서비스, 고객관리 등을 총괄하며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플레이메타체인의 ‘애니팡 클럽’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NFT에 대한 사업 관점과 고객의 시선을 바꿀 플랫폼이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우티, 연말까지 택시 기사 프로모션 연장

    우티가 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연장하고, 운영 시간대를 매일 24시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티는 프로모션 연장을 통해 우티 앱을 이용하는 모든 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우티 가맹 택시에는 운행 건당 4000원이, 우티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택시에는 운행 건당 1000원을 지급한다. 적용 시간대를 24시간으로 확대해 기사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우티는 기사들의 운행 장려와 수익성을 보장하는 한편, 택시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에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프로모션 연장을 결정했다. 올 연말까지 가맹 대상 호출료 100% 지급, 실질 가맹 수수료 0%, 가맹 가입비 무료와 강제 배차가 없는 자유로운 근무환경 등 혜택을 제공해 기사들의 편의와 수익성 증대에 힘쓸 방침이다.

    톰 화이트 우티 CEO는 “우티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해 기사와 승객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오위즈, ‘P의 거짓’ 파리 게임 위크 참가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P의 거짓(Lies of P)’이 파리 게임 위크(이하 PGW)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P의 거짓은 이번 PGW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부스 안에 단독 공간을 마련하고 데모 버전 시연을 진행한다. 데모 빌드는 2시간 플레이 분량의 2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P의 거짓은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지스타 2022’에 100부스 규모로 단독 참가한다. 국내 이용자들도 P의 거짓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뛰어난 액션성 등으로 주목 받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2023년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