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짜장라면 ‘짜슐랭’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롯데웰푸드 쉐푸드, '잡코리아'와 협업 HMR 팩 출시NS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께 선물 전달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짜장라면 ‘짜슐랭’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

    오뚜기가 짜장라면 '짜슐랭'의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하고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김우빈을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차별화된 ‘복작복작’ 조리법을 알리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지닌 짜슐랭의 특장점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지난주 티저 광고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김우빈이 도도한 워킹으로 등장해 ‘김우빈씨, 이번 작은 뭔가요?’라는 물음에 ‘복작복작’이라고 답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눈길을 끌었다.  

    오뚜기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 김우빈이 기존과 차별화된 조리법과 고급스러운 맛·풍미를 갖춘 짜슐랭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새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쉐푸드, '잡코리아'와 협업 HMR 팩 출시

    롯데웰푸드가 잡코리아와 협업한 온라인 전용 ‘튀어! 집으로 튀어!’ 팩을 출시한다.

    ‘집으로 튀어!’ 팩은 쉐푸드의 통 돈까스, 디지몬 우유핫도그, 맵데이 떡볶이, 치즈 스틱, 야채 김말이 총 5종의 프리미엄 냉동 제품과 굿즈로 구성됐다.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채널을 통해 700개 한정 판매된다. 8일부터 일주일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일 오후 6시에는 네이버 쉐푸드몰에서 단독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번 제품 구매 시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 친환경 멜라닌 접시를 제공한다.
  • ▲ ⓒBBQ
    ▲ ⓒBBQ
    ◇ BBQ, 김유정과 함께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CF 공개

    제너시스BBQ 그룹은 브랜드 모델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TV CF를 공개했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시리즈의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 BBQ는 지난 3일 마늘의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마늘치킨 시장 선점에 나섰다.

    영상에서는 마늘(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 '갈리시오소(Garlicioso)'가 반복적으로 노출돼 중독성을 유발한다. 흑백 배경에 빨간색을 포인트로 리듬감있는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더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갈리시오소 CF는 TV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 등에서도 활용 예정이다.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추후 메이킹필름 등 김유정과 함께한 광고 현장을 담은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식품안전 중요성 강조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한국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전국 매장의 크루(직원)들부터 매니저, 점장을 비롯해 본사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해 식품안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맥도날드 매장을 테마로 꾸며진 가상 공간에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협력사 식품안전 △식품 보관 △조리 절차 및 온도 관리 등의 내용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올해 초 진행된 내부 시상 프로그램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와 관련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 지난해보다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업계 최초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제주삼다수가 친환경 리사이클 페트를 적용한 ‘제주삼다수 리본'으로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음료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수상작 ‘제주삼다수 리본’은 화학적 재활용 페트인 ‘스카이펫-CR’을 사용한 제품으로, 제주개발공사가 SK케미칼과 손잡고 2021년 10월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리사이클 페트는 반복적으로 재활용해도 식품 접촉 용기로서의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한국형(K)-순환경제’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 ▲ ⓒSPC던킨
    ▲ ⓒSPC던킨
    ◇ SPC 던킨, 가정의 달 맞이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출시

    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출시한다.

    던킨의 스테디셀러인 츄이스티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고나 맛을 더한 제품이다. 약과의 꾸덕한 식감과 달고나의 진한 단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존 12개입 세트, 24개입 세트에 45개입 선물 세트를 추가 구성했다. 세트 구매 시 수량에 맞춰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혼합 선택할 수 있다. 

  •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서울경제진흥원과 우수 중소 판매자 온라인 역량 지원

    카카오스타일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중소 판매자의 성장을 돕는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서울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 커머스 플랫폼 판로지원 사업’은 자체 제작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여성의류 판매 기업 중 매출 상승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200곳을 선정해 올 연말까지 ▲상설관 구축 및 프로모션 운영 ▲배너 노출 ▲전용 기획전 4회 이상 운영 및 쿠폰 ▲개인 맞춤형 광고 시스템 ‘파워업 AI’ 광고 운영비 ▲신규 입점 스토어 온보딩 등을 지원한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 출시

    LG생활건강은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한 톤 밝은 맑고 화사한 생기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

    글린트 신제품 하이라이터 피치 문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피치 문 출시로 듀이 문-밀키 문으로 이어지는 글린트 하이라이터의 컬러 스펙트럼도 다양해졌다. 라이트톤의 피치 문, 웜톤의 듀이 문, 쿨톤의 밀키 문 등이 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AGE20’s 글로우핏 톤업 선케어 2종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글로우핏 톤업 선케어 2종’(GLOW-FIT TONE UP SUN CARE)을 출시했다.

    AGE20’s 글로우핏 톤업 선케어 2종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꿔 줌과 동시에 자외선 차단(SPF 50+, PA++++)∙미백∙주름개선이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저자극을 확인 받았다.

    화사한 톤업은 물론 피부 결점을 메워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글로우핏 톤업 선팩트’,  맑고 투명한 톤업에 은은한 윤광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글로우핏 톤업 선크림’ 등 2종이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슈콤마보니, 20주년 맞아 ‘바비’ 컬래버레이션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바비(Barbie™)와 만났다.

    슈콤마보니는 바비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더 데님(the denim)’으로 선정, 자유와 젊음의 상징이자 만인이 사랑하는 ‘데님’ 그리고 오랜 시간을 거쳐 여성들의 아이콘이 된 두 브랜드를 잇는 공간이다.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슈콤마보니의 컨템포러리한 디자인, 바비의 여성스러운 무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인형 신발을 연상하게 하는 10cm 굽 샌들, 리본 장식이 달린 슬리퍼, 큐빅 버클이 적용된 뮬 스니커즈 등 총 5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국산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배치2’ 단독 출시
     
    CU가 이달 10일부터 이틀간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기원 배치2 (14만8900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원 배치2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 상품으로 버진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CU는 이번에 유통되는 기원 배치2 물량 중 단일 판매처로는 가장 많은 수량인 900병을 준비했다. CU는 지난 2월 기원의 첫 번째 정규 배치 위스키인 기원 배치1을 포켓CU에서 선보여 선판매 물량 50병을 약 48초만에 완판한데 이어 정식 판매를 시작한 3월에는 준비한 수량 1000여 병을 모두 판매한 바 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X노슈가애디드’ 콜라보레이션 상품 대거 출시

    세븐일레븐이 ‘노슈가애디드'(No Sugar Added)와 손잡고 관련상품 강화에 나섰다.  노슈가애디드는 설탕을 넣지 않은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일 ‘노슈가애디드 마시는 젤리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첫 번째 콜라보 상품으로 ‘PB 세븐셀렉트 노슈가애디드커피 2종’과 노슈가애디드 ‘디저트젤리 2종’을 지난 3일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PB 세븐셀렉트 노슈가애디드도넛’, ‘노슈가애디드 사과주(막걸리)’도 출시된다.

    이달 내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노슈가애디드와 협업을 통한 설탕 무첨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볼 상품 최초로 설탕 무첨가 하이볼 출시도 준비 중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께 선물 전달

    NS홈쇼핑이 어버이날을 맞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감사해孝, 존경해孝, 사랑해孝’행사를 후원하고 지역 어르신께 어버이날키트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어버이날을 맞아 성남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로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감사해孝, 존경해孝, 사랑해孝’ 어버이날 행사를 2013년부터 후원해 왔다. 올해는 지역 어르신 2000분께 어버이날키트를 마련해 전달했다. 

    NS홈쇼핑이 마련한 어버이날 키트는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담긴 카네이션화분과 떡 등으로 구성된 간식세트로 구성됐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독거 어르신 가정 800곳에는 어버이날키트 배달도 진행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 출시

    오비맥주의 카스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한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을 출시한다.

    카스 355ml 제품 24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쿨러백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카스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에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BROWN)’이 여름휴가를 즐기는 모습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방수 코팅 원단 소재를 사용해 보냉성을 높였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따뜻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즌에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과 함께 시원하고 청량한 카스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