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누엘 셰프,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방문정종범 신라호텔 총주방장 및 박영준 셰프 등 참석"조리 과정 지켜본 뒤, 메뉴 개선 위한 조언도"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미쉐린 3스타 엠마누엘 르노 셰프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비양도식당'을 방문해 요리 비법을 가르쳐 주는 '원포인트 레슨'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비양도식당은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로 탄생된 식당이다. 식당주 진혜순 씨의 남편이 바다에 나가 직접 잡아 온 생선을 활용해 음식을 요리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와 미쉐린 3스타 셰프들의 인연은 2017년부터 이어져 왔다. 이번에도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만남이 재개됐다. 이번 원포인트 레슨 현장에는 제주신라호텔 정종범 총주방장, 박영준 셰프 등이 함께했다.

    진혜순씨와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는 엠마누엘 셰프에게 24호점의 대표 메뉴인 성게미역국과 우럭조림을 선보였다. 엠마누엘 셰프는 조리 과정부터 꼼꼼히 지켜보고 시식한 뒤 메뉴 개선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에 참여한 엠마누엘 셰프는 "작은 레스토랑에서 일해본 적이 없었는데 오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뜻 깊었다"고 전했다.

    식당주 진혜순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쉐린 셰프를 직접 만나 조언을 얻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오늘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는 24호점이 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현재 25호점까지 재개장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 한 곳 이상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