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공식 앱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겨냥비대면 서비스로 방역∙수속 신속도 강화 기대
  • ▲ ⓒ신라호텔
    ▲ ⓒ신라호텔
    신라호텔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한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하는 동시에,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방역과 호텔 수속 신속도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3개 신라스테이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해 선보인다. 신라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한 투숙객 중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라호텔은 해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체크인∙체크아웃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오프라인 호텔 수속 절차가 30% 이상 분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에 있어 직관적이면서도 섬세한 UI(User Interface) 구축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체크인 예정 하루 전, 예약 고객의 휴대전화로 신라호텔 공식 앱의 모바일 체크인 푸시 알림이 발송되며, 모바일 체크인 접수 완료까지 약 1분이 소요된다. 모바일 체크인을 완료한 고객은 체크인 당일 프론트 데스크에서 신분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후 객실키를 수령해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체크아웃은 체크아웃 당일 오전에 진행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선결제를 완료한 고객은 신라호텔 공식 앱에서 절차에 맞춰 체크아웃을 진행한 후, 비치되어 있는 키 반납함 또는 프론트 데스크에 객실키를 반납하고 퇴실하면 된다.

    신라호텔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을 기념하며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라호텔 공식 앱을 통해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서울신라호텔 및 제주신라호텔 객실 1만원 사용권, 신라스테이 객실 5000원 사용권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은 다음달 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종료 후 3월 4일 앱 쿠폰으로 일괄 발송 예정이다. (단, 회원 아이디당 1회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