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자율준수 담당자 임명·우수현장 포상 실시사내교육 프로그램 운영·자율 점검 활동 확대 전개
  • ▲ 곽수윤 DL건설 대표이사(앞줄 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L건설
    ▲ 곽수윤 DL건설 대표이사(앞줄 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L건설
    DL건설은 최근 사내 자율준수 문화 정착을 목표로 '컴플라이언스데이(Compliance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주제로 △유관부서별 자율준수 담당자 임명 △자율준수 우수현장 포상 △자율준수 선서 △공정거래 관련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DL건설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준법경영실을 편제해 독립성을 부여하는 한편 팀 내 파트 단위로 운영하던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팀으로 승격했다. 컴플라이언스란 법규 준수, 준법 감시 등을 뜻한다.

    이밖에 '갑과 을의 부당행위 제로화'를 목표로 △ISO 37001 인증 획득 △최고경영진 자율준수 의지 표명 △자율준수 관리자 임명 △관련 사내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정거래 편람 제작 및 배포 △관련 규정 및 지침 개정·시행 △자율 점검 활동 확대 등을 전개하고 있다.

    DL건설 측은 "임직원 모두가 법 테두리 내에서 반칙 없이 각자 소임을 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자율준수 활동을 전개해 공정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