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청년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도움 나섰다맘스터치, 내달 6일까지 펩시와 함께 ‘치킨 페스타’ 진행폰보다 가벼운 책, ‘문과 남자의 과학공부’ 출시
  • ▲ 혁신기업탐방ⓒBBQ
    ▲ 혁신기업탐방ⓒBBQ
    ◇ BBQ, 청년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도움 나섰다

    BBQ는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 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구직 의욕을 키워 나가는 청년을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강북구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혁신기업탐방을 진행했다.

    BBQ는 강북청년창업마루 요청으로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탐방과 치킨캠프를 기획했다. BBQ는 청포도 2기 참가자 27명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기업탐방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현황과 창업 및 운영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며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운영 방식을 체험하는 치킨캠프도 진행했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8월 6일까지 펩시와 함께 ‘치킨 페스타’ 진행

    맘스터치는 펩시와 손잡고 8월 6일까지 ‘싸이순살’ 치킨 전 메뉴 할인 및 무료 음료 혜택을 제공하는 ‘치킨 페스타’를 진행한다.

    기간 중 내점 및 포장, 자사앱, 배달앱 등 전 채널에서 모든 ‘싸이순살’ 단품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콜라 2잔을 무료 증정한다. 이에 ‘후라이드싸이순살’ 주문 시 단돈 9900원, 신메뉴인 ‘꿀꽈배기싸이순살’은 1만29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에 치킨과 음료로 구성된 세트를 즐길 수 있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매월 25일 월급날 라이브 소통 방송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털어가LIVE’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MZ세대 고객들과 제대로 된 소통에 나섰다. 매달 25일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한 이벤트다.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매월 진행하는 털어가LIVE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달리, 오로지 고객과의 소통에만 초점을 맞춘 방송이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털어가LIVE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제품 및 신제품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고객들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해당 제품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자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 ▲ ⓒ세정
    ▲ ⓒ세정
    ◇ 세정, 매장∙온라인몰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패션기업 세정이 멤버십 제도를 개편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인디안, 브루노바피, 데일리스트 등의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편집숍 ‘웰메이드’에서 멤버십에 가입하면 최대 6만원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즌별 추가 프로모션도 상시 진행하고, VIP 고객에게는 반기별로 사용 가능한 특별 쿠폰 3종을 발행하는 등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올리비아로렌, 트레몰로도 각각 회원 등급별 혜택을 재정비했다. VIP 고객이 되면 축하 마일리지 증정을 시작으로 시즌별 신상품 선(先)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브랜드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멤버십 캠페인을 진행해 할인권과 마일리지 등을 제공하고, 생일축하 할인 등 고객 친화적인 멤버십 프로모션을 추진할 예정이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수해지역에 제품 지원

    동아오츠카는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 및 이재민을 위해 3000여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지난 25일 충북 청주시 수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청주시청에 전달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전달되는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 2만여 병은 강내면사무소와 오송읍사무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27일엔 대한적십자사에 장마 수해 복구 현장 급·간식으로 이카리아 커피 500박스를 전달했다. 제품은 군산과 익산의 수해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아미, 가로수길에서 ‘핫 서머’ 이벤트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핫 서머(Hot Summer)’ 이벤트를 연다.

    아미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아미가로수)와 함께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젤라또, 하트 풍선과 포토부스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플래그십 스토어 앞 야외 공간에서 아미 특유의 브랜딩이 돋보이는 젤라또와 하트 풍선을 제공한다.

    또 아미는 매장 1층에 포토 부스를 설치해 아미 하트 로고 프레임 안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폰보다 가벼운 책 ‘99그램 에디션’ 오픈

    G마켓과 옥션이 한정판 출판 도서 ‘99그램 에디션’을 선보인다. 책 한 권을 여러 권으로 나눠 권당 약 99그램으로 제작한 것으로, 유시민 작가 도서를 한정판으로 단독 제작했다.

    99그램 에디션은 G마켓이 독서 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론칭한 도서 브랜드다. 약 2년 간 20개의 에디션을 특별 제작했고, 약 3만 부의 책을 판매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은 유시민 작가의 ‘문과 남자의 과학공부’다. 인문 교양과 과학적 지식을 한 번에 쌓을 수 있는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책이다. 기존 책 한권을 3권 도서로 얇게 제작해 2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1만5750원.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친환경 굿즈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선봬

    하이트진로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선보인다. 친환경 프로젝트 ‘청정 캠퍼스’의 올해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 등을 활용해 가방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교의 미술학과에서 실제로 캔버스를 직접 수거했다. 홍보 목적으로 제작했던 테라 배너와 가공 후 남은 가죽 등을 활용해 얼킨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수거한 폐기물을 가공해 업사이클링 백으로 재탄생 시켰다.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놀거리·먹거리 가득’ 몰캉스 콘텐츠 선봬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몰에서 놀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디저트 열풍과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매출 집중 카테고리가 F&B인 점을 반영 해 가장 유동인구가 많이 몰리는 더 센터 4층 카페거리를 핫(hot)한 디저트 먹거리 골목으로 꾸몄다.

    8월2일까지 열리는 ‘서머 바캉스 디저트 페어’에선 총 7개 브랜드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