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라운지, 실내체육관 GS마크 획득
  • ▲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 '그리너리라운지'. ⓒDK아시아
    ▲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 '그리너리라운지'. ⓒDK아시아
    DK아시아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설치된 2개시설을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응모, 그 결과 '굿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6일 발표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디자인분야 시상이다. 

    최근 2년내 국내·외에서 판매중이거나 판매예정인 작품 가운데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심사해 정부가 인증하고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DK아시아는 6월말부터 입주에 들어간 첫번째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인 '컨시어지라운지(실내클라이밍장)'와 '실내체육관'을 출품해 수상했다.

    컨시어지라운지는 수영장과 헬스클럽 등 액티비티한 커뮤니티시설을 연결해 주는 중심에 있는 공간으로 상승하며 뻗어가는 나무를 모티브로 자연친화적인 디자인을 담았다.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한 벽면에 아트월을 설치해 갤러리공간을 마련했으며 컨시어지라운지공간을 이용하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 보이드공간에 클라이밍 벽면을 적용해 역동적인 공간으로써 활용도를 높였다.

    실내체육관은 커뮤니티시설 선큰광장 앞에 있으며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실내에서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혼합종목 운동이 가능하도록 만든 공간이다. 

    7m 높이 천장고는 개방감과 역동성 있는 공간이 되고 바이오필릭 디자인을 적용한 벽면에 농구공을 형상화한 실내조경을 꾸며 쾌적한 실내운동 재미를 더했다.

    또한 2층 체육관 기둥마다 포인트 조경 및 조명을 설치해 러닝트랙공간의 지루함을 없애고 활력이 되는 요소들을 배치해 특별한 리조트도시만의 실내체육관으로 조성했다.

    김효종 DK아시아 부사장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품격 주거라이프를 위해 특별한 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2개부문이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