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맞춤형 요금제 '너겟(Nerget)' 출시데이터 1GB부터 무제한까지 마음대로 선택최대 4회선 결합, 인당 최대 1만 4000원 할인정부 가계통신비 인하 기조 요금제 세분화나서
  • LG유플러스가 월 3만원대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기조에 발맞춰 데이터 최저 1GB부터 무제한까지 요금제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날 신규 5G 요금제 '너겟(Nerget)' 16종을 출시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돼 있다.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촘촘하게 나눴다는 점이다. 기존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의 최저용량은 8GB로, 이보다 낮은 수준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마땅치 않았다. 너겟 요금제로 데이터 미사용량을 최소화해 데이터를 쓴 만큼만 요금을 지불할 수 있게된 것.

    너겟은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도 설정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요금제 16종을 이용하는 고객(파티원)이 결합 시 인당 최대 1만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티페이'도 마련했다. 최대 4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고,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는 2000원, 4만원대는 3000원 할인된다. 무제한 요금제는 결합 회선 수에 따라 3500원(2회선)부터 최대 1만 4000원(4회선) 할인해 준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Topping)'도 특징이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3가지다. 

    이 외에도 너겟은 기존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별도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무약정 상품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및 해지가 자유롭고, 요금제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요금 납부 방식은 선불형으로 전용 앱에서 신용카드로 선결제 후 즉시 이용 가능하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infiniSTAR)센터장·전무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지만, 필요한 만큼의 데이터를 요금제 변경 없이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이동통신3사 대표이사(CEO)와 첫 회동에서 가계통신비 인하를 주문한 바 있다. 통신산업이 오랜 기간 과점체제로 운영되면서 '이권 카르텔'이라는 지적이다. 통신사가 국민 생활에 필수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서민들 입장에서는 높은 가계통신비가 부담이 되는점을 꼬집은 것.

    LG유플러스의 너겟 요금제 출시로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무약정 온라인 요금제로 데이터 제공량을 세분화하고 데이터가 남을 경우 환불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다. 또한 3GB 요금제(3만 1000원)에 가입하고 파티페이(2000원 할인)로 결합 시 2만 9000원대로 동일한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LG유플러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너겟 앱은 고객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정 전무는 "이번 너겟 요금제를 통한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향후 고객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오는 연말까지 너겟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타임 부스터 1시간권 5매와 추가 데이터 5GB를 제공한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2024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