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제안-유지보수-솔루션 개발 등 원스톱 서비스 진행향후 IVR 활용한 AI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도
  • GS네오텍은 컨텍센터 자동 응답 시스템(IVR)전문 개발 기업, 인포전스와 컨택센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중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 분야에 집중할 예정이며 ▲컨택센터 제안 및 구축 ▲유지보수 ▲솔루션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S네오텍과 인포전스는 갈수록 고객 경험(CX)이 기업의 비즈니스에서 핵심 가치로 떠오르는 만큼 맞춤형으로 컨택센터 구축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자동 응답 시스템 서비스부터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원스톱으로 컨설팅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동 응답 시스템은 기업과 고객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대화형 자동 전화 시스템 서비스를 말한다. 인포전스는 이미 GS네오텍과의 협업을 통해 여러 금융권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사의 콜센터 자동 응답 시스템 서비스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 직원 중 90% 이상이 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최고 수준의 개발 역량을 갖췄다.

    GS네오텍 서정인 IT본부장은 "인포전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의 컨택센터 사업에 대한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양사의 성공적 협업을 통해 향후 자동 응답 시스템을 활용한 AI 컨택센터의 기술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