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프로젝트 일환올드카 전시·수제맥주 판매, 음주 캠페인 병행
  • ▲ 한국타이어가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가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외식 브랜드 ‘장서는날’,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와 함께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이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기획한 세 번째 F&B(Food and Beverage) 프로젝트다. 지난 두 번의 F&B 프로젝트에서는 도넛 브랜드 ‘노티드’ 및 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와 함께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들 브랜드와 이국적인 매력의 콘텐츠와 모히토·데킬라가 조합된 맥주 등 먹거리로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 강남역 부근 ‘장서는날’ 본점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의 메인 콘셉트 ‘아메리칸 아리랑’은 자동차 관련 대중문화 '스트릿카 컬처'의 중심인 미국과 한국 문화의 만남을 의미한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전통 분위기가 느껴지는 매장 콘셉트를 살리면서, 더부스의 '아메리칸 아리랑 비어카트' 등 미국의 스트릿카 컬처 무드를 녹여낸 인테리어와 콘텐츠를 기획했다.

    한국타이어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블랙 오징어 튀김’과 ‘블랙페퍼새우’ 등 팝업 메뉴를 판매한다. 퓨전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맥주 하이볼 ‘월스트리트 라거’ 2종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 고객들에게는 테이블당 1매의 30% 한국타이어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는 팝업스토어와 연계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음주운전 예방에 기여하고자 올바른 음주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파티 스마트, 드라이브 세이프’를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 이벤트를 통해 택시비와 대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