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 소비와 기부를 동시에 즐기는 ‘2023년 햅쌀 기획전’ 진행KT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기술연구 현장 탐방카카오, ‘브랜드 톡스토어 친구전용 혜택받기’ 프로모션 진행
  • ▲ 이폰15 시리즈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LG유플러스
    ▲ 이폰15 시리즈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LG유플러스
    ◆LGU+, 아이폰15 시리즈 공식 출시

    LG유플러스는 아이폰15 시리즈 공식 출시를 기념해 애플워치SE2, 맥세이프 카드지갑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요금제 혜택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아이폰15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5일까지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틈X아이폰 팝업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우선 틈 방문 고객은 1층에 비치된 아이폰15 시리즈를 활용해 초점·심도 제어 기능, 새로운 Airdrop 공유 방식 등을 체험하면 유리컵, 핸드크림 등 다양한 굿즈 경품 중 1가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험을 완료한 U+모바일 고객에게는 ‘시현하다’ 사진 촬영권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틈 앱에서는 ‘애플워치SE2’, ‘맥세이프 카드지갑’, ‘맥세이프 충전기’ 등을 받을 수 있는 ‘i(iPhone) love U+’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구매하기 희망하는 아이폰 투표하기 ▲구매 시 가장 고민되는 점 의견 나누기 ▲틈 팝업 방문 인증샷 남기기 등 총 6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참여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5 시리즈 사용 고객을 위해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5G 시그니처(월정액 13만원, VAT포함)’와 ‘5G 프리미어 슈퍼(월정액 11만5천원, VAT포함)’ 요금제 가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애플워치 팩’ 등 카테고리 팩에 ‘아이패드 팩’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패드 팩은 24개월간 ‘아이패드 9세대’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는 특별혜택이다.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8 시리즈(셀룰러 모델)’는 최대 47만원으로, ‘애플워치SE2(셀룰러 모델)’는 최대 15만원으로 공시지원금을 대폭 상향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아이폰15 시리즈 공식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비중이 51%로 인기가 가장 높았다. 뒤이어 아이폰15 프로맥스(26%), 아이폰15(19%), 아이폰15 플러스(4%) 순으로 집계됐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아이폰15 프로·프로맥스는 ▲내추럴 티타늄(45%) ▲화이트 티타늄(28%) ▲블랙 티타늄(17%) ▲블루 티타늄(10%) 순으로, 아이폰15·플러스는 ▲핑크(38%) ▲블루(28%) ▲블랙(22%) ▲그린(6%) ▲옐로(6%)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LG헬로, 소비와 기부를 동시에 즐기는 ‘2023년 햅쌀 기획전’ 진행

    올해 첫 수확한 햅쌀을 구매하고, 지역 취약계층까지 지원하는 ‘착한 소비’가 다시 돌아왔다.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햅쌀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금이 쌓이는 ‘2023년 햅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우리 쌀 소비를 통해 농가를 살리고,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기획전은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와 연계, 알뜰 소비를 넘어 가치 소비를 지향한다. 고객이 기획전을 통해 2023년 햅쌀을 구매하면,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국내 햅쌀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면서 일상 속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어 착한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기부금은 지자체 및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취약계층을 지원 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착한 소비를 이끌기 위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3년 햅쌀 기획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 1종과 세종대왕 백미(10kg) 전용 5000원 할인 쿠폰 1종을 제공한다. 세종대왕 백미 전용 쿠폰은 오는 15일(일) 만료된다. 

    기획전 대상은 제철장터에서 판매하는 쌀 8종이다. ▲2023년산 전북 부안 해풍 신동진 상등급 10kg(10% 쿠폰 적용가 2만9700원) ▲2023년산 경기 화성 수향미 골드퀸 3호 10kg(10% 쿠폰 적용가 3만6900원) ▲2023년산 강원 철원 오대쌀 상등급 10kg(10% 쿠폰 적용가 3만7800원) ▲2023년산 충북 청주 세종대왕 백미 10kg(5000원 쿠폰 적용가 2만8900원) 등으로 구성 되어있다. 전 제품 무료배송이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커머스 팀장은 “햅쌀 구매만으로도 기부를 실천 할 수 있는 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의미 있는 소비문화가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제철장터를 통해 가치 있는 고객경험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객이 쌀을 구매하면 LG헬로비전이 고객 구매분 만큼 쌀을 구입해 취약계층에 기부했으며, 최근에는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자동으로 기부하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

    ◆KT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기술연구 현장 탐방

    KT가 12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대상 ‘기업탐방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은 디지털 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ICT관련 전공 대학생을 선발해 최대 3년간의 전액 등록금 지원과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제공하는 KT의 장기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번 기업탐방 현장 교육으로 장학생들은 AI 등 KT 혁신 기술에 관한 설명을 듣고 연구개발 전시공간인 ‘퓨처온’을 관람했다. 연구소 내부를 투어하며 실제 근무 환경과 연구 현장을 경험했다. 더불어 R&D 전문가와의 대화를 통해 기술연구분야에 다양한 직무와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무성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KT 기술 연구의 허브인 융합기술원 투어를 통해 장학생들이 새로운 자극을 얻고 꿈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었음 한다”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주역인 대학생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 ‘브랜드 톡스토어 친구전용 혜택받기’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고, 해당 브랜드 상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브랜드 톡스토어 친구전용 혜택받기’ 프로모션을 15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상단 ‘브랜드 혜택’ 프로모션 탭에서 50여 개 인기 브랜드의 톡채널 친구 전용 할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탭에서 관심 있는 브랜드 톡스토어를 선택하고 톡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브랜드가 선정한 상품들을 초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뷰티, 식품, 패션∙스포츠, 리빙∙유아동, 가전 카테고리 내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오리지널 라이트 에센스는 45% 할인된 8500원, 달바 화이트트러플 아로마틱 미스트 세럼은 55% 할인된 3만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피죤 세탁세제 울터치 4L는 59% 할인된 6900원, 뉴트리원 이롬 과채습관 옐로 6팩은 67% 할인된 5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쇼핑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연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5개 이상의 브랜드와 톡채널과 친구를 맺으면 최소 300p에서 최대 3,000p까지 카카오쇼핑포인트로 랜덤 지급한다.

    한편, 친구를 맺은 톡채널들은 쇼핑탭 내 ‘마이스토어’ 탭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 선보인 마이스토어는 관심 있는 톡스토어의 소식을 모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신상품 출시와 프로모션 소식, 할인쿠폰 등 각종 혜택들을 제공해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둘러보고 초특가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간편하게 브랜드 톡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고 다양한 소식∙혜택을 모아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초대규모 AI로 창작자 성장에 힘보탠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창작 도구인 ‘클로바 포 라이팅(CLOVA for Writing)’의 일부 기능을 인플루언서 토픽에 적용했다. ‘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하여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사업자의 효과적인 글쓰기를 돕는 도구다. 네이버는 앞으로 클로바 포 라이팅 기능을 네이버 서비스 내 다양한 영역에 확대 적용하여 SME와 창작자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인플루언서 토픽 발행 시 클로바 포 라이팅을 활용해 블로그 요약문과 제목을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콘텐츠를 묶어 하나의 완성된 글로 재구성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로, 현재 약 2만 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월 7000 개의 인플루언서 토픽을 발행하고 있다. 클로바 포 라이팅을 통해 창작자들이 인플루언서 토픽을 발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올해 블로그 서비스에서 클로바 포 라이팅을 활용한 AI 글쓰기 기능을 실험하며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AI 글쓰기 체험을 희망하는 일부 블로그 사용자를 대상으로 5일부터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도 클로바 포 라이팅을 시범 적용하여 실효성을 점검하고 있다. 네이버는 실제 블로그 사용자와 블로그 운영진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클로바 포 라이팅이 창작자에게 더욱 유용한 글쓰기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앞서 네이버는 세계 최초로 초대규모 AI 상용화에 성공한 이후 ‘모두를 위한 AI’라는 방향성 아래에 SME와 창작자가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 및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네이버는 2022년부터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스마트스토어의 고객 문의를 분석∙요약해 판매자에게 ‘자주 묻는 질문(FAQ)’을 추천해주는 ‘클로바 라이브챗’ 솔루션과 트렌디한 마케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클로바 메시지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 6월에는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제품의 정보를 분석하여 라이브 커머스 큐시트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큐시트 헬퍼’를 출시하여 SME가 쉽게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향후 네이버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같은 전문 콘텐츠 창작자들이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 홈페이지 운영자 등 전문적인 글쓰기 도구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솔루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다양한 기업들이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AI 작가 등 자체 솔루션을 만들어 챗봇, 마케팅 문구 생성 등 창작 활동에 도움을 얻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클로바 스튜디오’는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한 노 코드 AI (No Code AI) 개발 플랫폼으로, 문장 생성, 요약, 대화 등 자신의 목적에 맞는 AI 모델을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한준 네이버 커뮤니티 CIC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시작으로 클로바 포 라이팅 기반의 AI 글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더 많은 네이버 창작자들에게 기회를 확대하여 이들이 더 높은 창의성이 요구되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하이퍼클로바X가 사업자에게는 든든한 사업 파트너로, 창작자에게는 단순반복적 수고를 덜어주는 창작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대출비교’에서 대출 받으면 누구나 이자 지원금…최대 10만원까지

    네이버페이가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을 받거나 갈아타는(대환) 모든 사용자에게 이자 지원금을 최대 10만원까지 돌려주는 이벤트를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

    이는 지난 5월부터 네이버페이 측에서 시작한 ‘전국민 이자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의 허들을 낮추고, 10% 이상의 금리로 대출을 받은 차주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페이 대출비교’를 통해 대출을 받은 사용자 누구나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첫 달 금리의 1%를. 금리 10% 미만인 경우 첫 달 금리의 0.1%를 (최대 5만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한다. 포인트를 받은 달에 혜택 받은 화면을 공유하면 같은 금액의 포인트를 한번 더 제공한다. (단, 일부 금융사의 경우 혜택 적용이 어려움)

    또한, ‘네이버페이 대출비교’에서 처음으로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의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사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대출비교’ 내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대출비교 서비스는 64개 금융사의 신용대출을 한번에 비교해 실행하고, 24개 금융사의 대출 중 기존에 가지고 있던 대출보다 더 나은 금리·한도 조건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 전자증명서를 활용해 사용자의 정확한 소득정보를 바탕으로 한 비교가 가능해 2분만에 실제 대출 심사결과와 가까운 금리•한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전국민 이자지원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네이버페이 대출비교’를 통해 대출을 실행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자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10% 이상의 금리로 대출을 받는 차주의 이자 부담을 최대한 덜어줄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제트, 제페토 유료 재화 ‘젬’ 충전용 기프트 카드 출시한다

    제페토의 다채로운 기능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유료 재화 ‘젬(ZEM)’을 이제 오프라인에서 간편히 구매해 선물할 수 있다.

    네이버제트는 오는 23일부터 제페토의 유료 재화 ‘젬(ZEM)’을 충전할 수 있는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오프라인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프트 카드는 9900원권 1종으로, 전국 1만 7000여 개 점포의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프트 카드는 140젬과 한정판 아이템으로 교환되며, 제페토 쿠폰 등록 페이지를 통해 젬으로 간단히 전환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기프트 카드를 통해 풍성한 젬 충전 혜택을 제공받는 것은 물론, 한정판 아이템을 수집하는 재미까지 체험하게 된다.

    네이버제트의 3D 아바타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제페토는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가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정교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제페토 라이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왔다. 특히, ‘젬’ 은 제페토의 유료 재화로, 프리미엄 아바타 아이템 구매, 라이브 후원 등을 경험하는 데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번 기프트 카드 출시로 그동안 온라인 결제로만 진행할 수 있었던 ‘젬’ 충전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쉽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제페토 기프트 카드는 이용자들의 오프라인 선물 콘텐츠에 대한 큰 수요를 충족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기프트 카드 선물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제페토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더욱 활발히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제트는 지난 9월 28일부터 11번가, 아마존에서 ‘젬’ 충전용 제페토 디지털 코드를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G마켓, 위메프 등 다양한 오픈마켓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코드는 1만 원 권과 3만 원 권 두 종으로 출시됐으며, 각각 134 젬, 412 젬으로 교환된다. 디지털 코드는 구매 즉시 등록한 휴대 전화 번호로 SMS가 전송되어, 제페토의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넥슨,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 크리에이터즈 사전 모집

    넥슨은 (유)에이스톰에서 개발 중인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의 ‘넥슨 크리에이터즈’ 사전 모집을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유튜브 혹은 실시간 방송 플랫폼에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연결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자사 게임 ‘히트2’, ‘프라시아 전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에서 크리에이터와 유저 간 유대감을 높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빌딩앤파이터 넥슨 크리에이터즈 사전 모집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명 이상’, ‘아프리카 TV 애청자 100명 이상’, ‘트위치 팔로워 100명 이상’ 중 하나의 조건에 해당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크리에이터 등급은 총 4개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강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시즌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가 미션 수행 시 후원자들에게 ‘3만 달러’, ‘2단계 파워 드링크(10개)’, ‘중급 부하 경헙치 칩(30개)’등의 필수 소모품을 수령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며, 후원 크리에이터를 등록하는 총 인원에 따라 모든 후원자들에게 최대 ‘5만 달러’의 게임 재화와 ‘부하 영입 카드’, ‘유니크 칭호’ 등이 지급된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빌딩앤파이터는 대한민국에 실제로 존재하는 영토와 빌딩의 위치를 인게임 필드에 구현한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화려한 빌딩 숲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새로운 빌딩 점령 액션’의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빌딩앤파이터 ‘넥슨 크리에이터즈 사전 모집’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XPLA-’레이어제로(LayerZero)’, 옴니체인으로 웹3 생태계 확장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옴니체인 프로토콜(Omnichain protocol), 레이어제로와 웹3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밝혔다. 

    레이어제로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메인넷 간 연결을 지원하는 프로토콜이다. 레이어제로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와 자유롭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가상자산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초경량 노드를 활용해 보안성과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XPLA는 레이어제로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강화해 고도화된 웹3 시장 경제를 구축하고 게임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더 높은 차원의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라며 레이어제로의 옴니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체인 간 확장성을 넓혀서 보다 즐겁고 지속가능한 웹3 생태계를 구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BPMG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