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터·휴양·레저·문화 집약한 미래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건립상가부지 면적 축소, 관광휴양 오락시설 부지 면적 및 시설 확대연 3000만명 방문, 11.5만명 고용유발, 20조원 경제파급효과
  • ▲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신세계프라퍼티
    ▲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가 진행한 ‘어등산관광단지 유원지부지 개발사업 제3자 공모’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최초,최대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휴양·레저·문화 등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담은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개발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이어 이르면 연내에 사업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26년 말까지 관광단지 지정 및 건축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어 2027년 착공에 돌입, 2030년에 주요시설인 스타필드, 하이엔드 콘도 및 관광휴양 오락시설 등을 선보이는 등 단계별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6만평)개발을 위해 광주광역시에 ‘2박 3일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하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제안했었다.

    이후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의 공모 지침에 따라 기존 제안서 대비 상가지구 부지 면적을 2만8148㎡(약 8515평)축소하고 관광휴양 오락시설지구 부지면적을 2만8495㎡(약 8620평)확대해 공공성을 강화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 ▲ 별마당 북스테이 조감도.ⓒ신세계프라퍼티
    ▲ 별마당 북스테이 조감도.ⓒ신세계프라퍼티
    단순히 부지 면적만 넓힌 것이 아니라 관광과 휴양,문화의 거점으로서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한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하여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시설 및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새롭게 기획한 콘텐츠로는 ▲랜드마크타워: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루프탑 ▲글래스 오디오룸:푸른 녹음과 함께 즐기는 음악감상 공간 ▲사색의 길:어등산 지형을 살린 산지 정원 ▲하이브리드 스포츠파크:실내외를 넘나드는 액티비티 콘텐츠 ▲드라이빙 스쿨:자동차 체험과 교통 안전교육 공간 ▲보타닉 가든:평소 접하기 힘든 야생화가 가득한 정원 등이 있다.

    지역의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지역의 주요 상권 및 관광 인프라와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판로지원 및 지역상권 환경개선 등 지속 가능한 상생방안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연간 3000만명의 광주광역시 방문객 유치,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채용을 포함한 11만5000명의 고용 유발 등 20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2030년 광주광역시에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 넘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를 건립할 것”이라며 “전국 어디에서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 광역시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