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콩포트’ 출시 동서식품,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CJ온스타일, 하반기 최대 행사 ‘온스타일 패션 위크’ 전개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

    동서식품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22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에서 부평공장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개최된 ‘2022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서식품 부평공장 김정기 공장장이 참석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수여하는 우수사업장 인증서와 현판을 받았다.

    동서식품의 부평공장은 커피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출가스와 증기를 회수해 재사용하는 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린 결과 2022년 에너지 절감율 목표치를 초과한 5.4%를 달성했다. 계측기를 통해 측정한 에너지 절감 효과는 연간 약 680 toe (석유 환산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7억원에 해당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프레스코 상온 액상스프’ 신제품 2종 선봬

    오뚜기가 찬바람 부는 계절을 맞아 부드럽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스코 상온 액상스프’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치킨 크림스프’, ‘쇠고기 크림스프’ 등 2종으로, 신선한 국산 우유와 진한 유럽산 크림을 사용해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닭고기, 쇠고기 등 고기 원물을 듬뿍 넣어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 30초간 데우면 부드럽고 따뜻한 크림스프가 완성된다. 각각 180g 용량으로 출시했다.

  •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당 걱정 없는 지중해 식단 50종 개발

    삼성웰스토리가 저당식인 지중해 식단 50종을 개발해 구내식당에서 선보인다.

    삼성웰스토리가 개발한 지중해 식단 50종은 식품의약안전처가 고시한 저당류 기준에 맞춰 전 메뉴의 당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삼성웰스토리 연구개발 전문조직인 R&D센터는 식사의 풍미를 높여주는 그리스식 대표 소스인 차지키 소스를 적용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등 영양소의 균형을 맞춰 식단을 개발했다.

    대표 메뉴는 발사믹 보코치니 샐러드, 바질 치즈 꼰낄리에 파스타, 강황오트밀 샐러드 등으로 구내식당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지중해 식단을 선보일 계획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023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11월3일, ‘2023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

    영국의 전통적인 태피스트리를 모티브로 기획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일상 속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과 대학 생활의 일상을 유쾌하게 표현한 JW 앤더슨의 디자인이 잘 결합됐다.

    대표 아이템인 오버사이즈 핏의 ‘트렌치 코트’는 남성과 여성 모두 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여성 라인업의 클래식한 ‘울 블렌드 더플 쇼트 코트’는 트렌디한 쇼트 기장으로 디자인됐다. ‘히트텍 삭스’, 가볍고 푹신한 ‘수플레 얀 니트 비니’ 등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겨울 필수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 출시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를 출시했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의 장벽 강화는 물론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진정 로션이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오일 인 워터 타입의 제형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간지럽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가려움 73.5% 감소 및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오딧세이, 8년만의 신제품 ‘챕터 파이브’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오딧세이가 8년만의 신제품 '챕터 파이브(CHAPTER V)'시리즈를 출시한다.

    11월 1일 출시하는 ‘챕터 파이브’ 시리즈는 ‘아름다운 향’ 이라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2030 남성들도 선호할만한 에센셜 오일 베이스의 아로마틱하고 모던한 향을 담아낸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향과 향을 설계하고 30대 남성 인플루언서들의 자문을 받아 고감도의 향을 두 개의 라인에 담아냈다.

    시트러스 머스크 향의 '라이트하우스' 라인은 달콤한 네롤리와 그윽한 앰버우드 향이 특징이다. 우디 머스크 향의 '생츄어리' 라인은 편백잎과 무화과의 맑고 싱그러운 향을 표현했다. 
  • ▲ ⓒ풀무원다논
    ▲ ⓒ풀무원다논
    ◇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콩포트’ 출시 

    풀무원다논은 프렌치 스타일 콩포트를 그릭요거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 ‘풀무원요거트 그릭콩포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그릭콩포트’는 풀무원다논의 노하우를 담은 진한 그릭요거트와 프랑스식 과일 조림인 콩포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콩포트는 잼과 달리 과일을 가볍게 졸여 만들기 때문에 원물 본연의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두 칸으로 분리한 용기에 콩포트와 진한 그릭요거트를 담아,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콩포트의 양을 조절하며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컵 당 140kcal, 단백질 8g과 프로바이오틱스 5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겨울 패션 아이템 최대 80% 할인

    쿠팡이 11월 5일까지 겨울 패션 아이템 1500여개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11월 패션위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랜치 감성의 영클래식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어반에이지’, 구두, 슬리퍼 등 여성화 전문 브랜드 ‘단골언니’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주요 베스트셀러 상품들은 ▲이사베이 롱패딩 ▲로라로라 니트웨어 ▲어반에이지 맨투맨 ▲단골언니 힐부츠 등이다.
  • ▲ ⓒ컬리
    ▲ ⓒ컬리
    ◇ 컬리, 한우 데이 맞아 ‘특가로 즐기는 한우’ 기획전 전개

    컬리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11월 5일까지 한우를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특가로 즐기는 한우’ 기획전을 운영한다.

    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0여개의 프리미엄 한우 제품을 포함해 총 130여개의 한우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남도우애 1++ 등심, 녹색한우 1+ 양지, 경주천년한우 1++ 차돌박이 등은 기존가 대비 5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컬리 자체 브랜드인 ‘KF365(컬리 프레시 365)’의 1+ 한우 채끝도 100g 당 99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0월 31일부터 이틀 간 일일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날에는 1등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약 38% 할인 판매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VIP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

    신라면세점이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점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프레쉬와 내국인 VIP 고객 130명을 대상으로 뷰티클래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고객 앞에서 프레쉬의 신제품 ‘크렘 앙씨엔느 화이트 트러플 페이스 세럼과 아이세럼’을 소개한 후, 제품 설명 및 시연을 진행하고 배쓰밤 만들기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 전원에게는 참여 감사 기프트가 제공됐다. 구매시 특별할인혜택과 크렘 앙씨엔느 샘플 및 여행용 슬리핑 마스크 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됐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하반기 최대 행사 ‘온스타일 패션 위크’ 전개

    CJ온스타일이 11월 12일까지 1950여개 브랜드가 참석하는 패션 행사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연다.

    2주간 행사 동안 TV쇼핑과 모바일 기획전에서는 각각 일별 핵심 브랜드 14개를 선정해 하루 특가전을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 ▲더엣지 ▲나이키 ▲삼성물산 등이 있다. 행사 기간 2회∙20만원 이상 패션 아이템 구매 시 10% 적립(최대 3만 원) 혜택에 일별 핵심 브랜드는 5%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7%의 카드 할인도 있다.

    또 ‘아워플레이스’, ‘BBC Earth’, ‘FIFA1904’ 등을 업계 최초로 공개한다.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희소가치 높은 트렌디한 상품이다.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올 가을 · 겨울을 겨냥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노벨티 눕시' 아우터와 ‘아디다스 패딩슈즈’ 등도 단독 선보인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준법의 달’ 맞아 준법경영 강화 프로그램 전개

    오비맥주가 자체적으로 정한 10월 준법의 달을 맞아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강화하고 준법·윤리경영 내재화를 위해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올해는 ‘매일 올바르게 양조합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온·오프라인 교육, 준법 OX퀴즈, 컴플라이언스 레터 발행 등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 주제는 ▲업무수행준칙 ▲공정거래법 ▲부패방지법 ▲다양성과 인권 존중 ▲책임 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규정 등이다. 업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과 대처법을 애니메이션, 퀴즈 등을 통해 쉽게 설명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KCGS 2023년 ESG 통합 평가 ‘A’ 획득

    한국콜마는 한국ESG기준원이 27일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A등급을 받았다. 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고, 환경·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

    한국콜마는 올해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향후 매년 ESG 방향성과 성과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온라인 전용 컬래버레이션 빼빼로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출시했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로 ‘빼빼로 프렌즈’, ‘짱구’, ‘디지몬’, ‘산리오’, ‘춘식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제품과 굿즈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를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빼빼로 브랜딩을 통해 글로벌 시장 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