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김치, 담요, 간편식 등 기부
  • ▲ ⓒ마스턴투자운용
    ▲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은 한국자원봉사문화,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와 손잡고 김장 김치, 담요, 간편식 등 겨울 대비 물품을 노인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임직원들은 지난 10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양재종합사회복지관에 모여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했다. 겨울나기 물품을 전달하고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과 함께 산책과 말벗을 해 드리는 시간을 보냈다.

    회사 측은 저소득 노인 가정이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되고 있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근 생활물가 상승으로 저소득 계층의 결식·영양 문제가 심화한 데다 동네 구성원 간 결속의 약화로 독거노인 가정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는 설명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하천 정화 봉사활동, 빵 나눔 활동 등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오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급식 봉사, 어린이 교육지원, 거주환경 개선 활동 등 다채로운 테마의 공익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 내 약한 고리를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이길의 경영부문 부사장은 "연말에 주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시간을 가실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회사 차원에서 진정성을 갖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