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전년비 매출 39% 증가강소 제조사 적극 발굴해 판로 확대, 누계 매출 2000억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카테고리 내 1위 상품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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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마켓의 초저가 PB 상품들이 고물가 시대에 인기를 얻으며 장바구니를 채우고 있다.

    GS리테일의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적극 확대하며 물가안정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20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초저가 PB다.

    GS더프레시는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누적 매출이 약 2000억원에 달한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에서 올해 10월말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다. 올해 10월말까지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다.

    강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로 널리 알려지며 제조사들로부터 리얼프라이스 상품 관련 입점 문의도 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올해는 고물가로 인해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이 더 인기다. ‘1974우유900ml’는 흰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의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5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하며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과 국민 소비 복지 증진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