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제이드, 해륙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 출시농심, 태국 셰프 쩨파이와 ‘신라면 똠얌’ 출시갤러리아, 카르넷 아카이브 브랜드 팝업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美 6.25 전쟁 참전용사 위해 후원금 1만달러 전달

    제너시스BBQ그룹이 최근 미국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6.25 참전 용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미국 재향군인 단체에 후원금 1만달러를 전달했다.

    BBQ는 지난 11일 베테랑스데이를 맞아 미국 전 매장에서 미군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하루동안 현역 및 퇴역 군인 대상으로 군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결제금액 25%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패밀리는 당일 매출 중 할인 금액만큼의 추가 금액을 별도로 모아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본사 측에 전달했다. 이에 BBQ는 패밀리의 모금액에 매칭펀드로 기부금을 더해 1만달러의 후원금을 '아너 플라이트(Honor Flight)'라는 단체에 전달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태국 셰프 쩨파이와 ‘신라면 똠얌’ 출시

    농심이 신라면의 글로벌 콜라보 첫 제품으로 태국의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TOMYUM)’과 ‘신라면볶음면 똠얌(TOMYUM)’ 2종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했다. 두 제품은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농심은 쩨파이의 똠얌맛이 신라면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풍미를 내는데 집중해 제품을 개발했다. 연구원들이 쩨파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시식을 하고 맛을 내는 노하우를 전수받은 뒤, 한국에 돌아와 제품을 개발했다. 이후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하는 등 시식과 조율을 통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카누 알루미늄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 '카누와 함께 그린 내일' 오픈

    동서식품은 커피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인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을 진행한다.

    이번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은 카누 캡슐커피를 마시고 남은 알루미늄 캡슐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진행한다.

    수거 대상은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과 카누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이다. 카누 캡슐 전용 수거백에 사용한 캡슐을 모아 밀봉한 후 카누 공식 홈페이지 내 재활용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하면 된다.

  • ▲ ⓒ프리메라
    ▲ ⓒ프리메라
    ◇ 프리메라, 아모레성수서 '씨드에서 장벽까지' 팝업스토어 진행

    프리메라가 오는 12월3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디 에볼루션-씨드에서 장벽까지'라는 콘셉트로, 프리메라의 씨앗에 대한 오랜 연구를 기반으로 한 피부 장벽 솔루션을 이해하는 여정으로 구성했다.

    공간 입구에는 프리메라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르세라핌 사쿠라의 비주얼과 함께 브랜딩 영상 '디 에볼루션-씨드의 진화' 편의 씨앗을 형상화한 대형 오브제를 설치하고, 브랜드 컬러인 '씨드 옐로우'로 포인트를 준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내부는 △신스 1986(SINCE 1986) △씨드에서 장벽까지 △장벽에서 슬로우에이징까지 △왓츠 넥스트(WHAT’S NEXT) 등으로 구성됐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청양군 지역 주민과 함께 치성천 가꾸기 행사 진행

    애경산업은 지난 21일 충청남도 청양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치성천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치성천 가꾸기 행사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490미터(m)로 조성된 ‘애경라일락길’에 라일락 420주를 식재하고 치성천 유역을 정비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애경산업 청양공장 인근 후동천변 200미터 구간에 별개미취 및 수수꽃다리 등을 3500주 식재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연중 최대 규모 세일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무신사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를 22일부터 12월3일까지 12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30만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지난해 대비 각각 50%, 30%가량 늘려 행사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여기에 파격적인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하는 ‘시그니처 특가’, ‘하루 특가’, ‘선착순 특가’ 등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 ▲ ⓒ동원산업
    ▲ ⓒ동원산업
    ◇ 동원산업, 제9회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

    동원산업이 지난 21일 제9회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동원산업 임직원과 선원 가족들은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바다에서 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원산업 선원들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진천공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민은홍 동원산업 사업 부문 대표를 비롯한 60여 명의 임직원과 해상 직원의 가족들은 총 600여 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가족들이 쓴 편지를 김치통에 동봉해 지금 이 시간에도 바다에서 조업에 나서고 있는 선원들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 ▲ ⓒ정식품
    ▲ ⓒ정식품
    ◇ 정식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병’ 출시

    정식품은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병’을 출시했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병’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인한 단백질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유리병 타입으로도 출시됐다. 시중에 판매 중인 고단백 음료 가운데 유리병 타입은 이 제품이 최초다.

    신제품은 쌀쌀한 날에는 온장고에서 더욱 따뜻하게, 더운 날에는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즐기기 좋으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휴대해 섭취할 수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제품 겉면에 손쉽게 떼어낼 수 있는 풀라벨이 적용돼 간편하게 재활용 분리배출을 할 수 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크리스탈 제이드, 해륙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겨울 기력을 돋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는 ‘해륙진미’ 로 쌀쌀해지는 겨울, 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과 겨울 시즌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구황부추 요리를 함께 선보인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 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담백한 화이트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 굴튀김’ 등 3가지 한정 메뉴이다. 
  • ▲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골든듀·로제도르’ 오픈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24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로제도르’ 매장을 오픈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 쇼핑 스트리트에 입점하는 매장에서는 국내 대표 파인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와 20~40대 여성 타깃의 패션 주얼리 브랜드 ‘로제도르’를 동시에 선보인다. 

    골든듀·로제도르 매장에서는 디어니스 반지, 아마빌레 반지, 위스테리아 목걸이 등 주얼리 상품을 최초 정상가 대비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12월 3일까지 매장 오픈 기념으로 전 품목 대상 아울렛 판매가 대비 20%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

    세븐일레븐은 어린이들의 창작활동 지원 및 기후위기 극복 독려를 위해 진행한 ‘제31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환경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에는 인천 서구 소재 한별초등학교 소속 이유찬 학생의 ‘손에손잡고’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수상자 2인에게는 50만원, 3등 5인에게는 3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권이 전달된다.

    세븐일레븐은 선정된 수상작들을 세븐셀렉트 PB상품에도 적용해 선보인다. 과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에 수상작을 패키징해 내년 초부터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3040 겨냥한 한정판 피규어· BMW 등 판매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한정판 장난감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하는 등 콘텐츠와 연계한 3040세대 남성 타깃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이 올해(23.01.01~11.22) 3040대 남성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전, 스포츠, 게임 등 취미용품 객단가가 평균 대비 50%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채널에서 3040세대 남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3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하는 신규 프로그램 ‘훈남들’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의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는 지난 9일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을 통해 ‘BMW 신형 5시리즈’를 소개하고 상담예약 상품도 선보였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충남 농산물 유통 확대 및 협력 강화 위한 MOU 체결

    GS리테일은 충청남도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확대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GS리테일과 충청남도가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쌀과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등 충청남도 상품의 유통 활성화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의 우수한 쌀 공급처 확보, 스마트팜 원예농산물 구매 확대 등으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산물 확보가 가능해졌다. 충청남도 생산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유통 플랫폼 제공으로 소득 향상 등 지역 생산 기반 구축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갤러리아
    ▲ ⓒ갤러리아
    ◇갤러리아百, 카르넷 아카이브 브랜드 팝업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카르넷 아카이브(CARNET-ARCHIV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카르넷 아카이브는 런던예술대 출신의 디자이너 김하린과 공영대가 공동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작가 수첩의 아카이브’라는 뜻으로 건축, 조각,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영감을 기반으로 한다. 지난 6월 열린 밀라노 패션위크를 통해 세계 무대에 데뷔했다.

    갤러리아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수장고(THE VAULT)’다. 브랜드 작업실에 보관되어 있던 실험적인 콘셉트의 의류 및 조각품 일부를 대중에게 처음 공개한다. 갤러리아 단독 판매 상품들도 한정 수량 선보인다.
  • ▲ ⓒ쿠팡
    ▲ ⓒ쿠팡
    ◇ 쿠팡, 겨울 방한용 패션 아이템 최대 80% 할인

    쿠팡은 겨울 방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패션’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100여개 브랜드의 1만5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패딩/다운 아우터, 플리스, 맨투맨, 겨울부츠, 장갑, 모자, 목도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겨울 방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휠라, 슈펜, 지오지아, 아디다스, 베네통 키즈 등 유명브랜드부터 소호 제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휠라 코듀로이 스니커즈 △슈펜 어그 부츠 △아디다스 퀼티드 패딩 자켓 △베네통 키즈 스마트폰 터치 장갑 △지오지아 폴로 니트 등이 있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서울청년센터 예비창업자와 ‘교촌1991 스쿨’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을 진행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촌1991 스쿨'은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교촌필방에서 열렸으며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 소속 요식업 예비창업자 16인이 참여해 교촌 브랜드를 학습하고 치킨 조리 및 포장 등을 체험했다.

    참여자들은 교촌의 창립 및 성장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요식업 창업에 관한 기초 지식을 함양했다. 시그니처 플래터, 김치트러플 볶음밥 등 대표 메뉴를 시식하고 플래그십 스토어인 교촌필방 내부를 관람하며 음식과 공간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