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지타워에서 140여명 임직원 참석‘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관련 주제 강연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지타워에서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전국 35개의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와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약 140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부 ‘게임문화체험관과 함께한 변화의 시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소개했다. 

    이 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5년 간 장애학생들이 교내에서 게임 여가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조성해왔다"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는 지역사회로 대상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장애인 분들의 여가 및 교육, 사회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부에서는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수석연구원이 ‘게임문화체험관 효과 연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 형성에 미친 가치와 결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연구원은 “게임문화체험관에 대해 사례분석과 효과 연구를 진행한 결과, 지난 15년 간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의 여가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로의 역할로서 기능이 확장됐고 교사, 학교, 지역사회까지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쳤다”라고 밝혔다.

    강연 이후에는 ‘장애인 교육⬝여가 활동에서 게임의 존재감 자리잡기’를 주제로 토의가 진행됐다. 토의에는 게임이 장애인의 문화 및 여가활동의 주류가 되기 위해 필요한 부분 및 게임문화체험관이 어떤 역할로 나아가야 할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기념 책자 ‘게임문화체험과 함께 한 변화의 시간’을 발간했다. 책자에는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의 15년간 사업 성과 내용이 담겨 있다. 책자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