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 10일 연속 오픈런 행렬한정수량 굿즈 ‘위시박스’ 100개 매일 전량 매진다양한 산업군의 파트너사와 협업... 향후 온라인 이벤트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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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이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10일간 총 8만여 명이 방문했다. 이번 팝업스토에서 신규 굿즈 총 100여 종을 공개했고 이 중 키링, 스노우메이커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다. 운영 기간 동안 4만여 개의 상품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소원상점’은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양그말리온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부스, 프린팅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콜라보 굿즈, 스노우메이커, 맑눈광 슬리퍼, 차량 방향제, 글라스 잔 등 굿즈들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팝업스토어 이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상품 출시와 온라인 이벤트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