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메가MGC커피 임직원 비리 정황 포착전직 임원, 가맹점 공급 부자재 관련 10억원대 리베이트 혐의 메가커피 "전직 직원들의 일탈… 자료 제공 차원 경찰 본사 방문" 선그어
  • ▲ ⓒ메가MGC커피 홈페이지
    ▲ ⓒ메가MGC커피 홈페이지
    '가성비 커피'로 유명한 메가커피가 전·현직 임직원의 비리혐의로 경찰 압수수색을 받았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는 이날 오후 2시경부터 서울 강남구 소재 메가MGC커피(법인명 앤하우스) 본사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경찰은 앤하우스 전·현직 임직원들의 비리 혐의를 포착,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전직 임원 A씨는 가맹점에 공급하는 부자재를 납품업체들로부터 상납받거나 대금을 부풀려 차액을 리베이트 받는 방식으로 10억원대 이상의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본부장과 구매팀장도 가족과 지인 이름으로 가맹점을 여러 개 낸 뒤, 납품업체로부터 수천만원 상당의 인테리어용 가구를 상납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메가MGC커피 측은 '전직 직원들의 일탈'이라고 선을 그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이번 일은 현재 메가MGC커피와는 관계없는 일이며, 전직 일개 직원의 일탈 행동으로 인한 관련 자료 제공 차원에서 경찰이 본사를 찾게 된 것"이라며 "해당 직원은 이미 퇴사했고 본사에서도 이를 인지해 내부 감사를 진행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메가MGC커피는 최대한 수사에 협조하고 경찰의 처분에 맡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