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아아울렛 리뉴얼한 팩토리아울렛 광명점타지역 방문객수 평균 120% 증가2030 고객비중도 2배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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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9월 15일 기존 아웃렛인 뉴코아아울렛 광명점을 새로운 형태의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한 이후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 수가 평균 12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호남권 84% △충청권 186% △수도권 67% △영남권 142%로 9월 오픈 이후 지난 18일까지의 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 

    특히 원정 쇼핑을 목적으로 방문한 고객이 많았다. 수도권을 제외한 타지역 고객의 객단가가 지역 상권 고객보다 2배 이상 높았다.

    방문객수가 늘어나면서 광명점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2030세대 고객의 비중은 20%에서 40%로 2배 가량 증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의 인기 요인으로 건물 지상 2층부터 5층까지 입점한 135개 브랜드의 상품을 365일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팩토리아울렛은 ‘아웃렛보다 더 싼 아웃렛’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차세대 유통 모델”이라며 “광명점의 선전에 힘입어 내년 중 팩토리아울렛을 더 확산할 계획”이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