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H! 드림온에어' 5번째 대상 학교 완공식대학 연계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28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평중학교에서 '하이(H!) 드림온에어' 5호 학교 완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완공식은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와 이춘식 파평중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이 드림온에어는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 신설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카메라, 조명, 오디오 인터페이스, 방음재 등 노후된 학교 방송 장비와 기자재를 교체하고 방송실 공간 리뉴얼, 진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1호 대상 학교인 신현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백령초등학교까지 총 4개 학교에 대한 방송실 리모델링(총 2억원 규모) 1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수혜 학교의 호응과 다른 학교들의 요청이 잇따라 현대홈쇼핑은 8개교를 대상으로 하는 총 4억원 규모의 2차 사업을 지난 11월 개시한 바 있다.

    이날 완공식을 연 5호 대상 학교 파평중학교는 임진강변이라는 지리적 특성상 1~3학년 전체 학생이 40명에 그쳐 방송 관련 장비와 시설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30년이 넘은 브라운관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였다.

    이번 하이 드림온에어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최신 마이크와 모니터 등 고사양 방송 장비들을 설치했다. 

    파평중학교 측은 재탄생한 방송실을 활용해 DMZ 조류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파평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경기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와 연계한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100호 완공식 개최를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