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문자쇼핑 ‘티딜’ 설 기획전 마련LGU+, ‘당신의 U+’ 메인화면 전면 개편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
  • ▲ KT가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출시했다 ⓒKT
    ▲ KT가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출시했다 ⓒKT
    ◆KT, 소상공인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출시

    KT가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월 1만43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AI링고전화는 셀프 TTS(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업종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AI링고전화가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KT, 문자쇼핑 ‘티딜’ 설 기획전 마련

    SK텔레콤은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이 명절을 맞아 다양한 테마의 ‘선물 대전’을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설 준비관’을 운영한다.

    설 선물관은 명절에 가족과 친인척들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추천 Best 선물, 1+1 특가, 가격대별 선물 등으로 구성됐다.

    티딜의 인기 상품 한정수량을 6일 동안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설 특집 특가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명절 주요 카테고리 중 건강 가전 브랜드 대전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300여개의 중소상공 업체도 함께 참여해 약 2000여개의 특가 상품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상욱 SK텔레콤 광고사업담당은 “명절 선물 부담을 줄이기 위해 티딜만의 실속있고 품질이 뛰어난 상품들을 엄선해 기획전을 마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검증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 ‘당신의 U+’ 메인화면 전면 개편

    LG유플러스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당신의 U+’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한 당신의 U+ 애플리케이션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개편을 통해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직관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도 개선했다.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묶고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메인 화면 개편은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정상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액션 게임 부문 인기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매출 순위는 15위에 위치하고 있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빠른 성장 쾌감과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999종에 이르는 ‘영혼 장비’를 획득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것도 기존 키우기 게임들과의 차별화 포인트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컴투스홀딩스와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이다. 티키타카 스튜디오는 전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카카오엔터, 웹툰 ‘선산’ 넷플릭스 시리즈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선산’ 원작 웹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외전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을 연이어 론칭했다고 밝혔다.

    웹툰 ‘선산’은 동명 넷플릭스 시리즈의 원작이다. 웹툰 ‘선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19일 같은 날 동시에 공개돼 강력한 시너지로 흥행에 불을 붙일 전망이다.

    파트 2에서는 쌓였던 긴장감과 숨겨진 진실, 관계의 실타래가 모두 폭발적으로 터지는 가운데 충격적인 결말이 밝혀질 것으로 예고돼 한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 부문 3위, 전 세계 69개국 TOP 10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몰이중인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의 열기는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 이 이어갈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해 ‘도토리 문화센터’, ‘백의 조각’, ‘그 아해’ 등 50여 건 IP에 대한 영상화 판권이 판매됐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스토어, 12월 우수베타게임 ‘흑월: 오토 액션 RPG’ 선정

    원스토어는 12월 우수베타게임에 핸디커뮤니케이션즈의 ‘흑월: 오토 액션 RPG(이하 흑월)’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흑월은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에 걸맞는 한국어 더빙, 유저의 취향대로 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과 무기 조합 등이 호평 받았다. PVP 콘텐츠와 액션 플레이도 장점으로 꼽힌다.

    흑월은 앞서 중국에서 출시돼 누적 800만 다운로드와 함께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12월 진행한 베타테스트에서는 1주일 동안 1000여명이 넘는 사용자가 몰리며 기대감을 높였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되면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는다.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 비즈’ 공개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고객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소셜비즈는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멘션 답장 ▲DM 자동 답장 등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고객이 스토리에 브랜드 계정을 태그 하거나 문의를 남기는 경우 자동으로 DM이 발송되고, 채팅창 내 고정 메뉴를 띄워 상품을 추천하거나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메시지 발송 수와 고객 반응 등을 분석한 DM 마케팅 성과 리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비즈니스 담당자들은 지표 측정을 통해 메시지 전략 관리와 최적화된 마케팅 운영이 가능하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메타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론칭된 소셜비즈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DM 마케팅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와디즈, 1월 레저·아웃도어 거래액 전월대비 343% 성장

    와디즈는 겨울 레저와 아웃도어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가 전월 동기 대비 187% 늘면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대폭 늘었다고 밝혔다.

    1월 1~2주 차 와디즈 펀딩과 예약구매에서 판매된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스포츠·모빌리티는 266%, 레저·아웃도어는 34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치가 간편한 ‘원터치 텐트’는 억대 펀딩을 기록했다. 카매트, 캠핑 카트, 침낭 등의 펀딩 모집액도 목표 대비 평균 5200%를 달성하며 평균 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겨울 레저와 아웃도어의 성장세는 와디즈 서비스의 주요 고객인 2539 타겟의 취향에 집중한 제품 큐레이션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캠핑 분야 메이커와 함께 겨울철도 공략할 만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인 효과로 풀이된다.

    와디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팬덤을 쌓고 있는 메이커들과 함께 고객의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참신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아카데미,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성료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가 코딩을 쉽고 즐겁게 접하며 스스로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블록 등 교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1기 캠프 사전 신청을 예상보다 일찍 마감했고, 실제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계기 삼아 앞으로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캠프를 꾸준히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아카데미는 20여년 동안 개발자·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 최신 전문기술 교육을 선도해 왔다. 최근에는 AI 기반 한국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AI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AI 분야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이며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지난해 1월 처음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 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 구매·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공식 계정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