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역주행’ 2달간 식품·일상품 등 54개 초저가 기획에브리데이도 쌀-라면-샴푸-세제 등 32개 공동 론칭‘기능 통합’ 추진 후 첫 성과 “시너지 늘려서 고객 혜택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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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손잡고 먹거리와 일상용품·소형가전 등 필수 상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공급처 발굴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 등 소싱 노하우를 총동원해 54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기획했다. 이중 32개를 에브리데이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는 물가가 오르는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가격을 낮추는 ‘역주행’으로 고객 혜택을 늘린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격역주행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마트가 1월 론칭한 ‘가격파격 선언’의 두 번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가격역주행이 개시 되면서 이미 진행 중인 ‘월별 식품 Key 아이템 3종 초저가’ 및 ‘월별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초저가’와 더불어 ‘가격파격 선언’ 완전체가 가동됐다. 가격역주행은 작년에 선보였던 ‘더 리미티드’를 업그레이드한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다. 작년보다 고객 수요를 한층 더 반영해 상품을 선정했고 공급 물량도 늘렸다. 이마트는 가격역주행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실제 체감하는 장바구니 비용 부담을 완화시키겠다는 목표를 한층 더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가격역주행은 이마트뿐만 아니라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도 상품을 살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이 얻는 혜택은 커진다.살고 있는 집과 좀 더 가까운 슈퍼에 퇴근길에 들려 ‘1등 대형마트’ 이마트의 특가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것이다.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대표를 모두 맡고 있는 한채양 대표는“독보적인 가격 리더십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겠다는 ‘가격파격 선언’의 비전은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힘을 합침으로써 더욱 큰 효과를 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기능 통합을 통한 시너지는 이마트의 본업 경쟁력을 높이고,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성장을 가속화 시키는 무기가 된다”며 “이마트 3총사는 앞으로도 협업을 적극 도모해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6일 가격역주행 론칭과 함께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함께 판매하는 상품은 17개이다. 15개 상품은 한 달 안에 추가로 공동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양사가 공동 판매하는 상품들은 쌀, 라면, 치즈, 고추장, 샴푸, 주방세제 등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빈번하게 사는 아이템으로 선별했다.

    눈에 띄는 상품 중 하나는 ‘이맛쌀 10kg’이다.이맛쌀은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작년 이마트에서 팔린 쌀 제품 중 매출액이 가장 컸다.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이맛쌀을 파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가격역주행 이맛쌀 10kg의 판매가는 양사 모두 2만5900원이다. 직전에 이마트가 판매한 가격보다 4000원 가량 저렴하다. 1년 전 이마트 독점 상품으로 개발된 ‘백종원의 빽쿡 빽라면(115g, 4입)’도 종전보다 가격을 1000원 내린 2980원에 판매한다.

    가격역주행 주요 상품 공동 판매를 통해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기존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아쉬운 부분이었던 ‘대용량 특가’ 상품 혜택을 늘려주는 효과가 기대된다.그만큼 에브리데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은 넓어진다.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상품본부장을 겸임하는 황운기 본부장은 “가격역주행은 산지 직거래, 제조업체와의 콜라보 등 이마트가 오랫동안 쌓아온 상품 기획 노하우가 집약된 프로젝트”라며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공동 판매를 통해 판로가 한층 넓어진 것도 물량을 대량 확보하고 가격을 낮춰 고객 혜택을 늘린 비결”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