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 이용 가능토록 이용장벽 없애고, 이용 프로세스도 대폭 축소글로비스, 오토핸즈 이어 케이카 합류…최고 판매가 받을 확률도 높여
  • ▲ 현대캐피탈이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현대캐피탈
    ▲ 현대캐피탈이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경매 전문회사간 경쟁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차량을 가장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내 차 팔기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여러 플랫폼을 거치며 일일이 가격을 비교해야 했던 기존 중고차 매각의 번거로움을 없앤 서비스다.

    고객이 현대캐피탈 앱에서 한 번만 신청하면 자동차 전문평가사의 무료 방문 평가와 대규모 경매사들의 입찰은 물론 가격 취합이나 최고가를 고르는 최종 선택까지 모두 앱에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우선 현대캐피탈은 비회원들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장벽을 없앴다.

    또한 앱 회원가입,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 등 총 11단계로 진행됐던 기존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를 본인인증과 차량번호 입력 등 5단계로 대폭 축소했으며 소요시간 역시 기존 10분가량에서 1분 이내로 크게 줄였다. 과정별 내용 역시 필수사항만 직관적으로 입력하도록 해 편의성 역시 높였다.

    특히 기존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경매회사인 글로비스와 오토핸즈에 이어 케이카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합류했다. 케이카의 참여로 고객은 더욱 많은 가격 입찰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그만큼 최고가를 받을 확률도 높아질 전망이다.

    현대캐피탈 측은 "앱에서 한 번만 신청하면 평가사가 집 앞까지 방문해 객관적인 차량평가정보를 제공해 준다"며 "현대캐피탈 회원은 물론 비회원들도 자신이 보유한 차량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