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최대 4개 브랜드 선정… 노출·마케팅 지원월 목표 매출 선정해 단계별 지원도 확대올해 영업 방향 청사진도 공개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신규·중소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3월 14일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

    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에서 SSG닷컴은 플랫폼 차별화를 위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동반 성장 방안을 발표했다.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사를 선정해 노출,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돕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한 신규 셀러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이밖에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압축해 소개했다.

    장보기 분야에서는 콘텐츠 중심의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로 쇼핑 경험을 제고하고,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을 확대한다.

    패션·명품·뷰티는 신규 브랜드 지속 발굴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신성장동력으로는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배송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이달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익일배송 ‘쓱1DAY배송’ 상품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올 4분기에는 경기도 광주에 첨단물류센터도 열 계획이다.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을 갖춘 시설로, 이를 통해 하루에 20만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로 처리할 전망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협력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