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특별한 추억 만들수 있는 각종 이벤트 열려LF, 판매 수익금 일부 기부하는 도네이션 컬렉션 출시현대백화점면세점, 유기견 해외입양 이동봉사 캠페인 등 진행
  • ▲ ⓒLF
    ▲ ⓒLF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반려견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촉구하면서 버려지는 유기견을 보호하고 입양 문화 정착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가 운영하는 헤지스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Happy Puppy)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은 봄・여름 시즌을 맞아 캐주얼 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반팔 티셔츠, 여성용 반팔 스웻 셔츠,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커플로 착용할 수 있도록 같은 디자인의 ‘강아지 티셔츠’로 선보인다. 컬러는 네이비와 화이트 2종이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을 펼치는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데 쓰일 예정이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피퍼피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국제 강아지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반려견 동반여행 캠페인인 ‘해피 퍼피 데이’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내 위치한 MCM 매장에서 반려견 동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최대 8만원 지급한다.

    4월 30일까지 훈트가르텐 영종도점에서 사용 가능한 △애견호텔 숙박권 △목욕 서비스 △어질리티 체험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2만원 △총 88달러 상당의 할인 쿠폰이 모두 제공되는 4만원 상당의 반려견 패키지를 인천공항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도그어스 플래닛과 유기견 해외입양 이동봉사 장려 캠페인 ‘리홈(RE-HOME)’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도그어스 플래닛을 통해 유기견 해외 이동봉사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카이허브 라운지이용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총 88달러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휴 서비스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롯데아울렛
    ▲ ⓒ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은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주말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포토스튜디오를 운영한다. 반려인에게는 샴페인, 반려동물에는 '멍페리뇽'을 제공하는 시음 이벤트도 있다.

    파주점에서는 반려동물용품을 모아놓은 펫 벼룩시장 '춘토피아 마켓'을 운영하고 광명점에서는 '미밍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열어 신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 ▲ ⓒ풀무원
    ▲ ⓒ풀무원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노하우를 접목해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연다.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가 주최하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이벤트다. 반려동물(소형견, 고양이) 동반 방문 고객들에게 부산의 가장 높은 공간에서 풀무원아미오의 건강한 반려동물 먹거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방문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98층에 마련된 해운대 뷰가 보이는 반려동물 전용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풀무원아미오의 맛보기 사료 3종과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특가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 패키지 상품은 네이버, 트립닷컴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풀무원의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좋은 추억도 많이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