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개사 이어 1분기에만 3개사 '맞손'"실질적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업무 진행할 것"
  • ▲ DB생명이 올 1분기에만 GA 3곳과 금융소비자 보호 협약을 체결했다. ⓒDB생명
    ▲ DB생명이 올 1분기에만 GA 3곳과 금융소비자 보호 협약을 체결했다. ⓒDB생명
    DB생명은 2023년 업계 최초로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도 이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 등 5개 GA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 등 3개사와 협약을 맺었다.

    GA와의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업무 협조를 하는 데 있다.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에 방문해 민원 개선방안 협의 등으로 지난해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대비 약 12% 감소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본부장은 "올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현재까지 협약을 체결한 GA뿐만 아니라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GA와도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