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730억 원 자금 공급
  • ▲ ⓒ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6일 독일 소재 글로벌 1위 고압송전망 부품 제조사인 트렌치 그룹(Trench Group)의 인수합병(M&A) 거래에 인수금융제공 대표 주관사로서 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트렌치 그룹 인수금융에 한국계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대표 주관사 지위를 확보하며 글로벌 바이아웃 사모펀드 트리톤 파트너스(Triton Partners)의 자금 지원에 나섰다. 전체 인수금융 중 약 5000만 유로(약 730억 원)의 자금을 공급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스폰서 네트워크를 통한 직접적인 딜 소싱과 협상 진행을 이뤘다. 

    본 M&A계약이 체결된 지난해 11월부터 스폰서인 트리톤 파트너스와 조기에 자금조달과 관련된 제안을 했다. 또 직접 주요 계약 기간 협상 및 계약서 작성까지 진행해 대표주관사 타이틀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신한투자증권은 2023년 이래 글로벌 IB 비즈니스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뉴욕, 런던, 시드니 등 해외 금융중심지에 있는 금융기관 및 유수의 스폰서와의 현지 대면 미팅을 통해 적극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차별화된 딜 소싱을 진행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금융 중심지에서 우수한 딜을 선제적으로 수임하는 것을 목표로 현지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라며 "현지 스폰서와의 직접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거래 관계 확보를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글로벌 위상 제고와 향후 글로벌 IB 사업 확장에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