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정보보호체계 재점검 및 신뢰도 제고 차원"견고해진 보안수준 바탕 고객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지속 제공"
  • ▲ NH농협생명. 사진=권창회 기자
    ▲ NH농협생명. 사진=권창회 기자
    NH농협생명은 전날 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 등을 금융보안원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다.

    NH농협생명은 의무기관이 아님에도 정보보호체계 재점검 및 대내외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한 만큼 매년 사후심사와 갱신심사를 통해 인증 자격을 지속해서 유지할 계획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는 "정보보호 강화는 금융기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견고해진 보안수준을 바탕으로 고객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