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보호 의식 고취-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 다짐임직원 서약서 작성…결의문 낭독 통해 행사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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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은 전날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의식 강화와 소비자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결의대회에서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소비자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에 앞장서기를 다짐했다.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는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중심의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소비자에 대한 금융회사의 책임을 강조했다.한편 NH농협생명은 △해피콜 발신자 표시 레터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임직원 교육 △민원모니터링 △미스터리 쇼핑 등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 지난해 청약 철회비율 1.10%, 불완전판매비율 0.01%를 달성하며 4년 연속으로 생명보험업계 최저치를 달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