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역 인근서 보이스피싱 범죄 경각심 고취 위한 시민 관심 제고 캠페인"고객의 금융파트너로서 책임감 느끼고 금융범죄 피해 축소 위한 활동 전개"
  • ▲ 애큐온저축은행이 최근 선릉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애큐온저축은행
    ▲ 애큐온저축은행이 최근 선릉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최근 선릉(애큐온저축은행)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임직원은 선릉역 부근을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법과 피해시 대응방안을 부착한 홍보물을 전달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매년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연 2회 정기활동으로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금융범죄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촉구를 위해 가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의 금융파트너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금융범죄 예방 및 피해 축소를 위해 가두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신종 사기수법과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사례 등을 홈페이지 내 소비자 정보 포털에 주기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또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을 활용해 이상징후를 감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