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서 탄생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재구매율 최대 52%젊은 여성 VIP 중심으로 성장… 웨딩 시즌 관심도 높아져‘어니스트서울’ 팝업서 100여종 주얼리… 신백라이브 단독특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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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이 본격적인 웨딩 성수기를 맞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어니스트서울’과 손잡고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팝업스토어와 라이브 방송을 펼친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랩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씨앗(Seed)을 가지고 연구실에서 키워낸 인공 다이아몬드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성분부터 광학적·물리적·화학적 특성까지 동일하면서도 반값 이상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9일부터 25일까지 본점 1층에서 랩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어니스트서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100여종의 반지를 비롯해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다양한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최대 30%의 할인 혜택과 함께, ‘퍼스널 주얼리 어드바이저’의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피부 톤이나 평소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주얼리를 추천받을 수 있다.

    19일 오전 11시부터 단 한 시간 신세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펼쳐지는 ‘신백라이브’에서는 어니스트서울 대표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정가 239만원의 ‘14K 랩다이아몬드 1캐럿 6프롱 솔리테어 반지’를 99만원에, ‘14K 랩다이아몬드 4프롱 테니스 팔찌(17㎝)’를 36% 할인한 249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사피아노 레더 소재의 주얼리 트레이를 증정한다. 또 90만원 이상 구매한 뒤 채팅창에 주문번호를 인증하면, 선착순(20명)으로 신세계백화점 5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랩다이아몬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채굴 과정이 없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점에서 최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천연 다이아몬드의 클래식한 매력 외에 다양한 세공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어서 트렌드 수용도가 높고 구매력을 갖춘 젊은 VIP를 중심으로 고성장 중이다. 어니스트서울과 알로드(ALOD) 등 주요 랩다이아몬드 브랜드에 따르면 전체 매출 중 40~50% 가량을 30·40대 여성 백화점 VIP고객이 차지한다.

    어니스트서울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로 뛰었으며, 재구매율은 52%에 달했다. 재구매하는 경우 보통 귀걸이부터 반지, 목걸이 등 다른 품목으로 넓혀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랩다이아몬드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예비 부부 사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앞서 이달 9일 진행된 어니스트서울의 SSG닷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담·구매한 고객 중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남성 고객이 15%를 차지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최인진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최근 각광받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최고의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라이브를 준비했다”며 “일상 속에서 다채롭게 활용할 파인 주얼리를 찾는 고객 모두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