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공장 설립 및 이전 계기로 매년 기부 진행
  • ▲ 신신제약이 세종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어르신 건강꾸러미'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신신제약
    ▲ 신신제약이 세종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어르신 건강꾸러미'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신신제약
    신신제약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자사 공장이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에 4000만원 상당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2019년 세종시 소정면에 신신제약 신공장 설립 및 이전한 것을 계기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5년째 어르신들을 위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기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에 기부한 '건강꾸러미'에는 어르신들의 면역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발 건강 관리를 위한 풋케어 스프레이,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밴드류 등이 포함됐다.

    기부 물품은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60세 이상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되며 방문 시 복지 상담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종민 신신제약 생산총괄 전무는 "신신제약이 세종시로 터전을 옮긴 이후 안정적으로 정착하기까지 세종시 및 소정면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신신제약과 지역 사회가 상생하는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신제약은 세종 공장 이전을 기점으로 세종시와 인연을 맺고 시민과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철인3종협회와 연계한 철인3종 국제 대회 및 문화 공연 개최 ▲세종시문화재단을 통한 여민락 콘서트 후원 ▲소속 직원의 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세종시 착한일터 가입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학대 피해 어르신 등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과 각종 국내외 의료봉사 물품 후원, 비인기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후원에도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