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국내 기업 9위… 금융사 중 1위
  • ▲ ⓒKB금융그룹 제공.
    ▲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한국기업 150 (KOREA 15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한국기업15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최근 발간된 자료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2023년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1억 US달러)으로 평가됐다. 이는 국내 기업 9위, 국내 금융사로는 1위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KB금융의 안정적인 경영 실적,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충성도(loyalty), 인지도(familiarity), 만족도(consideration)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다.

    KB금융은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효율적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