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잔 돌파6번째 '1억잔 돌파' 음료… 티 메뉴로는 처음"또 다른 1억잔 음료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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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코리아가 2016년 선보인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누적 판매 1억잔을 기록했다.

    11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자몽 허니 블랙티는 2016년 9월 처음 출시됐다. 1억잔 판매까지 8년 2개월이 소요된 것이다.

    그간 스타벅스에서 1억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 등의 커피 음료 5종이었다. 커피가 아닌 티 음료로는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처음이다.

    스타벅스의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새콤한 자몽과 달콤한 꿀로 만든 새콤달콤한 맛의 허니 소스에 블랙 티의 풍미를 더해 만든 음료다.

    2016년 9월 출시 당시 한 달 동안만 판매되는 한정 음료였지만 첫 달 45만잔이 판매되며 상시 메뉴로 전환됐다.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적인 메뉴 개발로도 이어졌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셔벗 타입의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선보이거나 ‘제주의 자몽’으로 불리는 과일인 ‘팔삭’을 활용한 ‘제주 팔삭&자몽 허니 블랙 티’를 제주 일부 점포 특화 메뉴로 선보이기도 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또 다른 1억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