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확대, 글로벌 사업 개선 등 영향원가 경쟁력 강화도 수익 개선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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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신규 고객 확대, 글로벌 사업 실적 개선 등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3분기 매출은 2조9758억원, 영업이익은 141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13.5% 증가했다.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 사업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898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의 경우 내수 둔화, 풀필먼트 프로모션 확대 등으로 3.1% 감소한 540억원을 기록했다.CL부문 매출은 768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2%, 영업이익은 15.8% 늘어난 512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물류 컨설팅을 기반으로 3PL 고객사를 다수 유치한 데 더해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강화도 수익 개선에 한몫했다.글로벌부문은 포워딩 마진 확대,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물량 증대 등으로 4.2% 증가한 1조98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3.1% 증가한 282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