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 품은 신세계그룹 과제는 이커머스 '전략'… '시너지' 관심

    신세계그룹이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최종 확정하며 향후 전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프라인 기반의 신세계그룹과 오픈마켓 기반의 이베이코리아가 어떤 화학작용을 통해 시너지를 낼지에 유통업계 시장 판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유통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이커

    2021-06-25 강필성 기자
  • 모던 중식당 Chai797, 백신 접종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가 전 국민의 29.6%에 달한 가운데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도 이를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25일 삼천리에 따르면 Chai797은 코로나19 없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해 백

    2021-06-25 성재용 기자
  • '신선 강점' 결식우려아동에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도시락 배달

    hy가 자사 신선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한다.유통전문기업 hy는 24일 부산광역시 수영구, 행복얼라이언스와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위한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진 hy 부산지점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조민영 행복얼라

    2021-06-25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도심에서 만나는 파리·발리 해외 휴양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국내 특급호텔들이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해외 국가 테마 객실 패키지 등을 내놨다. 우리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들을 재현한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으로 여권없이 해외 휴양지로 떠난듯한 특별 휴가를 선

    2021-06-25 임소현 기자
  • 롯데百, 잠실점 등 6개 점포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3’ 진행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코리아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코리아 패션 마켓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패션 업계의 내수 회복을 돕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 유통 및 패션업계가 협업해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상품 할인 행사다.&

    2021-06-25 한지명 기자
  • 신세계그룹, 네이버 이탈에도 부담감 낮췄다… 조달 규모 1조원 수준

    신세계그룹의 이베이코리아 인수 과정에서 컨소시엄을 맺었던 네이버가 불참했음에도 불구하고 재무부담이 크지 않을 전망이다. 당초 네이버가 인수하기로 한 이베이코리아 지분 20%를 이베이에 그대로 잔류시키는 방안으로 딜을 성사시켰기 때문이다. 신세계그룹이 부담해야할 비용은

    2021-06-24 강필성 기자
  • 쿠팡 "피해 직원 강제 배치 사실 아냐"… 노조 주장 정면 반박

    쿠팡이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가 쿠팡이 직원들을 상대로 강제 전환 배치를 종용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정면 반박에 나섰다. 쿠팡은 24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공공운수노조가 쿠팡이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일자리를 잃은 직원들을 해고하고 있는 것처럼 사실

    2021-06-24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지분 80% 3.4조에 인수… 온라인 2위로

    "얼마가 아니라 얼마짜리로 만들 수 있느냐가 의사결정의 기준이다."이베이 인수에 강한 의지를 표명한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결국 이베이코리아를 품었다. 인수가액은 약 3조4404억원이다.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미국 이베이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지분 80.01%를 3조4

    2021-06-24 한지명 기자
  • 명품 입는 2030 남자들… 백화점 큰 손 됐다

    최근 20~30대 남성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MZ세대를 중심으로 명품 소비가 늘어나는것에 발맞춰 백화점도 남성 전문 명품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과거 여성 소비자 의존도가 높았다면, 최근에는 남성을 겨냥한 전문 매장을 빠르게 늘리면서 대응하고 있

    2021-06-24 한지명 기자
  • '건기식' 힘 쏟는 홈쇼핑업계… 앞다퉈 PB 상품 개발

    홈쇼핑업계가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세로 건기식  성장세가 가파름에 따라 홈쇼핑 업체들이 건기식 제품 출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샵은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인 '심플바이오'

    2021-06-24 한지명 기자
  • AK몰, 점심시간 ‘라방’ 쇼핑 인기… 3040 공략 통했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AK몰은 시간대별 소비 패턴 분석, 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라이브 방송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AK몰은 지난해 3월부터 AK플라자에서 운영해 오던 라이브 방송 조직을 흡수 통합해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강화한 라이브 방송 ‘샤샤라이브’

    2021-06-24 강필성 기자
  • CU "비싸도 친환경"… 원두 찌꺼기로 데크 만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커피박(粕) 데크(Deck)를 점포에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커피박은 흔히 커피 찌꺼기라고 부르는 커피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부산물을 이르는 말이다. 원두의 0.2%가 커피로 추출되고 나면 나머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

    롯데하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동반성장위원회와 ESG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동반성장위원회 사옥에서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와 권기

    2021-06-24 강필성 기자
  • "라벨용지부터 생산까지 친환경" 아영FBC, 보르도 와인 '샤또보네' 선봬

    아영FBC은 올 하반기부터 판매되는 보르도 와인 샤또보네(Chateau Bonnet) 신규 빈티지에 새롭게 디자인한 라벨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샤또보네는 보르도를 대표하는 와인메이커 앙드레 뤼통(Andre Lurton)의 베스트셀러 와인이다. 앙드레 뤼통은뻬삭 레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VR·AR 디지털 신기술 생방송 적용… 디지털 전환 속도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 화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하고, 방송 중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고 24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가상 피팅 서비스 ‘

    2021-06-2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