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물류센터 화재로 일터 잃은 직원 97% 전환배치 완료

    쿠팡은 화재로 일터를 잃은 직원들에게 다른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긴급한 대피로 인해 개인 소지품이 소실된 직원들 보상에도 나섰다고 24일 밝혔다.전환 배치는 최대한 희망지를 우선적으로 배정하고 있으며, 23일 기준 이전 배치를 원하는 전체

    2021-06-24 강필성 기자
  • 면세업계, '전세기' 인기 시들하지만… “7월에도 띄운다”

    면세업계가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 이벤트를 두고 고민이 한창이다. 무착륙 관광비행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 가운데, 막상 매출 효과도 크지 않기 때문이다. 일부 면세점에서는 전세기 이벤트에서도 공실이 발생할 정도다. 이로 인해 일부 면세점은 울며 겨자 먹기로 오는

    2021-06-24 강필성 기자
  • "치킨 신메뉴 경쟁, 예전같지 않네"… 치열해진 경쟁 속 승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교촌, bhc치킨, BBQ의 신메뉴 경쟁이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예전과 달리 신메뉴 하나가 엄청난 파급력을 가져오기는 어려운 분위기다. 배달 시장 급성장으로 배달

    2021-06-24 임소현 기자
  • "성수기인데" 광고 막고, 규제 늘고… 주류·담배업계 시름

    오는 7월부터 주류·담배 광고에 대한 금지 조항이 적용돼 관련 업계가 당혹감을 추지 못하고 있다. 자영업자의 현실을 전혀 모르는 규제라는 비난의 목소리도 나온다.24일 업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담배광고를 외부에 노출할 수 없는 내용이 담긴 국민건강증진법을 7월1일부터

    2021-06-24 한지명 기자
  • 외형 키우는 외식 프랜차이즈, 제2브랜드로 사업 다각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외식업체들이 늘고 있다. 외형 성장과 매출 증진의 효과를 높여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생과일주스 브랜

    2021-06-24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백신접종센터에 '빅맥·아메리카노'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 전역 백신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자 1200명에게 ‘빅맥’과 ‘아메리카노’ 쿠폰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시는 본격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시 전역에 총 30개의 코

    2021-06-2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현대EP와 맞손… '화이트바이오' 사업 키운다

    CJ제일제당이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1위 기업 HDC현대EP(Engineering Plastics)와 협력을 통해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선다. 컴파운딩이랑 두 개 이상의 산업 소재를 최적의 배합으로 혼합하는 생산방식을 말한다.CJ제일제당은 서울시 강남구 현

    2021-06-24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이색 콜라보…‘허니버터 V칩’ 출시

    롯데마트가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롯데마트는 ‘해태 허니버터칩’과의 콜라보를 ‘허니버터 V칩’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허니버터칩의 진한 단짠 풍미를 V컷 감자튀김으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상품이다.허니버터칩에 대한 고객들의

    2021-06-24 강필성 기자
  • SSG랜더스, 신세계百 캐릭터 푸빌라 입고 뛴다

    신세계백화점의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이 SSG랜더스와 만난다.신세계백화점은 내달 2~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홈경기 기간 동안 ‘신세계 데이’를 열고 자체 캐릭터가 새겨진 특별 유니폼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푸빌라와 친구들’은 하

    2021-06-24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스타벅스 X SSG랜더스’ 굿즈 단독 판매

    SSG닷컴은 오는 25일 오후 12시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코리아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를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랜더스벅 단독 판매는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21일 SSG닷컴은 SSG랜더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GRS 'TGIF', 매드포갈릭 운영사 엠에프지코리아에 매각

    롯데GRS가 엠에프지코리아(MFGKOREA)에 패밀리레스토랑 TGIF(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 국내 사업권을 매각한다고 23일 밝혔다.롯데GRS는 7월 30일부로 국내 TGIF 15개 점포와 관련된 사업 일체를 엠에프지코리아에 양도하기로 했다. 계약관련 세부사항은 양사 협

    2021-06-23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매일홀딩스에서 독립… “독자 성장·발전할 것”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최근 매일홀딩스에서 보유한 지분을 전량 매입해 독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전에는 매일홀딩스에서 지분을 보유한 관계사 체제에서, 현 경영진들이 해당 지분을 전량 매입해 매일유업의 계열사의 위치로 창립 20년만에 독립된 경영체제를 운영한

    2021-06-23 강필성 기자
  • TV홈쇼핑 7개社,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생산자돕기 특별방송

    홈쇼핑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생산자 돕기에 나선다. TV홈쇼핑 7개 사업자(GS·CJ·현대·롯데·NS·홈앤·공영)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경남·전북·대구 등의 지역생산자를 돕기 위해 6월 하순부터 최소 43회 특별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2021-06-23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방탄소년단 시스콤’ 9일 만에 조회수 1천만건 돌파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모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시트콤 형식의 광고 티저 영상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영상은 ‘떠나야 하는 친구들’이라는 제목의 좌충우돌 여행 콘셉트 시트콤으로 정통 레트로 스타일의 광고다. 티저 영상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롯데면세점이 진출

    2021-06-23 강필성 기자
  • [포토] 쿠팡, 덕평 화재 피해지원센터 운영

    쿠팡은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불편을 겪고 있는 인근 주민들을 위해 22일부터 현장 접수처를 마련하고 상담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주민피해지원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이와는 별도로 전용 피해신고 콜센터(02-2058-8000)를 평일 오전 8시~오후

    2021-06-23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