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란법 개정에 변화한 선물세트… "상품 구성 변화"

    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10만원 이하 농축수산물 확대

    설이 다가오면서 주요 백화점들도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본 판매에서는 김영란법(청탁금지법) 개정으로 기존 5만원이었던 농·축·수산물 선물 가격이 10만원으로 변동되면서 이 부분에 중점을 둔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백화

    2018-01-21 진범용
  • 신규 서비스 및 기술 최적화에 집중

    삼성·LG, 프리미엄 스마트폰 MWC 공개… "기술 완성도 높인다"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8' 개막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차기 스마트폰이 혁신보다 완성도에 집중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MWC 2018' 개막 하루 전인 내달 25일 언팩

    2018-01-21 진범용
  • 신라아이파크免, 새해 맞이 고객 이벤트… 3월 15일까지

    HDC신라면세점이 새해를 맞아 첫 시즌 프로모션인 ‘디스커버 더 뉴(DISCOVER THE NEW)’ 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디스커버 더 뉴’ 프로모션은 3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특별한 경험의 기

    2018-01-19 진범용
  • 롯데면세점, 전 운영법인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 기업 국제 인증' 취득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이 지난 15일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관세청으로부터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이로써 롯데면세점은 2015년 7월 호텔롯데·롯데호텔부산, 2016년 1월 롯데디에프리테일에 이어 제주법인까지 모든 면세점 운영

    2018-01-19 진범용
  • [포토] 커피의 모든 것, 리빙관에서 즐기세요~!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라운지 카페 ‘페르비타’를 선보인다.'페르비타'는 다양한 커피와 함께 핸드 드립 머신, 수동 그라인더 등 30여 가지의 커피용품을 전시·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고른 원두를 핸드 드립 방식으로 즉석에서 제공하며 바리스타에게 직접 핸드 드립을

    2018-01-19 진범용
  • "맛 손실 적고 안전성 우려 없는 식품 패키징 기술이 관건"

    식품업계, 전자레인지 전용식품 경쟁 뜨거워진다… 용기면 시장 '후끈'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한 다양한 전용 식품이 등장하면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도 맛을 살리기 위한 업계의 패키징(packaging, 포장) 기술력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전자레

    2018-01-19 김수경
  • [진범용의 리얼후기] CU·GS25·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 맛 평가해보니…

    CU·GS25·세븐일레븐에서 1월부터 3월까지 시즌상품으로 판매되는 '딸기샌드위치'가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1월 10일부터 4월 25일까지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31.4% 증가했

    2018-01-19 진범용
  •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블랑' 4천만병 판매 돌파

    프랑스 밀 맥주 '1664블랑'이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이하 1664블랑)'이 5년만에 4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13년 하이트진로가 수입하기

    2018-01-19 김수경
  • 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등 4개 브랜드 신년 세일… 최대 50% 할인​

    현대리바트가 31일까지 ‘윌리엄스 소노마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19일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미국 유명 홈퍼니싱 그룹 윌리엄스 소노마社의 대표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엘름이 모두 참여한다. 가구, 침구, 커트러리, 하우스

    2018-01-19 진범용
  • "동계올림픽 분위기 ↑"… 롯데百, 매장서 '평창 스니커즈' 판매

    평창동계올림픽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평창 스니커즈'를 매장에서 판매하면서 분위기 고취에 나서고 있다.1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백화점 및 아울렛 전점에서 ‘평창 스니커즈’ 를 방문 고객 대상으로 판매한다. 그동안 예약 고객 위주로 판매를 진행했던

    2018-01-19 진범용
  • 롯데슈퍼, 신임대표에 강종현 전무 내정

    롯데그룹은 18일 롯데슈퍼 신임 대표에 최근까지 롯데지주 가치경영 4팀장을 역임했던 롯데면세점 강종현 전무를 내정했다고 밝혔다.강종현 전무는 호남석유화학으로 입사해 그룹 개선실을 거쳐 롯데슈퍼에서 전략혁신, 기획, 재무 업무를 담당하며 롯데슈퍼의 성장을 이끌었다. 20

    2018-01-18 엄주연
  • "부담은 고스란히 소비자 몫, 물가상승 도미노" 전망

    외식업계, 최저임금 핑계로 가격↑·서비스↓… 소비자만 '봉'

    최저임금이 오르면서 인건비 상승 압박을 견디지 못한 외식업계가 메뉴 가격을 인상하고 서비스를 축소하는 등 긴축운영에 나서고 있다. 외식업계는 인건비 뿐만 아니라 임대료와 원자재료 등이 동반 상승하면서 운영비 부담이 커져 생존을 위한 어쩔 수 없는 방편이라는 입장이지만

    2018-01-18 김수경
  • [포토] 일본 돗토리현의 인기 먹거리 맛보세요~!

    신세계백화점이 24일까지 본점 식품관에서 핑크카레, 아이스크림, 경단, 사케 등 일본 돗토리현이 자랑하는 다양한 식료품과 먹거리 40여종을 선보이는 ‘테이스티 돗토리’ 행사를 펼친다.돗토리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핑크카레’, 250년간 대를 이어 전통방식 그대로 배틀로

    2018-01-18 진범용
  • 면세大戰 시작… 치열한 경쟁 예고

    [르포] 인천공항 제2터미널 오픈… 롯데·신라·신세계 3色 '면세대전'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품목도 다양하고 각 면세점마다 콘셉트가 확실해 차별점이 분명한 것 같아요." 인천 동구에서 온 장준영(34)씨.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이 오픈하면서 롯데, 신라, 신세계면세점도 모습을 드러냈다. 3사는 국내면세점 시장의 점유율 80%를

    2018-01-18 진범용
  • 현대百, 킨텍스점 식품관 2.5배 확대… 70여개 국내외 브랜드 입점

    현대백화점이 4월까지 킨텍스점 식품관을 기존 면적(2314㎡) 대비 약 2.5배 확장한 5619㎡(약 1700평) 규모로 리뉴얼해 오픈한다. 이는 최근 리뉴얼 오픈한 현대백화점 천호점 식품관(5300㎡)과 비슷한 규모다. 1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킨텍스점 식

    2018-01-18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