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사회공헌 프로잭트 '희망배달마차' 21일 출발… "6년간 60억원 지원"

    이마트의 사회공헌 프로잭트인 ‘희망배달마차’가 21일, 서울 중곡동을 시작으로 2018년 희망 나누기에 나선다.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2년 4월 17일, 지역 저소득가정 및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지원을 위해 시작된 ‘희망배달마

    2018-03-12 진범용
  • 신세계푸드 올반, 새봄맞이 신메뉴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은 새봄맞이 신메뉴 1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새봄의 기운을 담은 영양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봄 신메뉴는 봄나물과 딸기를 활용해 영양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주요 메뉴로는 단백질, 철분, 칼슘, 인

    2018-03-12 김보라
  • 방통위 광고심의위, 과징금 부과 건의

    가짜 영수증으로 소비자 현혹?… 'CJ·GS·롯데홈쇼핑' 과징금 위기

    CJ오쇼핑, GS샵, 롯데홈쇼핑 등 3개 홈쇼핑업체가 방송법상 최고 징계인 과징금을 물게 될 위기에 처했다.고가의 가짜 영수증을 내세워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처럼 소비자를 현혹했다는 이유에서다.12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따르면 광고심의소위원회는 백화점이 임의로

    2018-03-12 편집국
  • 신세계百, 화이트데이 와인 매출 비중 32.2%… "1년 중 가장 높아"

    여심(女心)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한 화이트데이(3월14일) 직전이 일년 중 남성 고객들의 와인소비가 가장 많은 성수기로 나타났다.1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월별 와인장르 내 남성고객 매출비중을 살펴본 결과 화이트데이가 있는 3월이 연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2018-03-12 진범용
  • 현대百, 34년 장수 CSR 'FGI 사랑의 자선대바자회' 열어

    현대백화점이 이상봉, 지춘희, 손정완 등 국내 톱 패션 디자이너들과 손잡고 공동 자선바자회를 연다.1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18 세계패션그룹(Fashion Group International Seoul, 이하 FGI) 사랑의 자선대바

    2018-03-11 진범용
  • 1인가구 '신선식품' 변화… '한끼채소-수산간편식' 인기

    1~2인 가구가 유통업계의 인기 상품 지형도를 변화시키는 모습이다.1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수퍼마켓과 GS25가 지난달 7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한 끼 채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끼 채소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파, 양파, 고추, 마늘, 감자, 상추 등 채

    2018-03-11 진범용
  • '균일가' 호평…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고객 2배 급증

    올해 초 외식업체 가격 인상 이어 최근 가공식품, 생필품 등의 가격이 오르면서 가성비를 강조한 대형마트의 자체 브랜드(PB)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PB상품이 가계 비용 지출을 줄이는 데 있어 확실한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 것.1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2018-03-11 진범용
  • 집 꾸미기 열풍, '케렌시아' 뜬다… 신세계몰, 최대 40% 할인

    집이 달라지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숨을 고르는 곳 ‘케렌시아(Querencia)’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 스페인어인 케렌시아의 사전적 의미는 애정, 애착, 귀소본능이란 뜻으로 안식처, 피난처 등에 자주 쓰인다. 이 단어는 투우

    2018-03-11 진범용
  • 소형가전 '가심비' 시대… "가격 아닌 '만족' 따라 구매"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소형가전이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상품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친숙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11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몰에서 올해(3월 4일까지)

    2018-03-11 진범용
  • 보툴리눔 톡신 시장, 매년 11% 급성장… 메디톡스·휴젤 '해외 수출'에 미래 달려

    국내 보툴리눔 톡신 제제 개발 업체들이 포화된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미국, 중국 등의 시장에서 앨러간의 '보톡스'가 장악하고 있던 점유율을 얼마나 뺏어올 수 있을지 관심이다.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3년 25억 달러였던 글로벌 안면미용

    2018-03-09 손정은
  • 롯데지알에스, 롯데리아 가맹점과 동반성장 위한 상생 협약

    롯데지알에스는 롯데리아 가맹점중앙협의회와 롯데리아 전국가맹점협의회의 3자간 동반성장 상생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남익우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최낙정 롯데리아 전국가맹점협의회장, 비롯한 롯데지알에스 임직원 및 가맹협의회 관계자

    2018-03-09 김보라
  • 교촌치킨, 1호점 구미 송정점 새 단장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1호점인 구미 송정점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9일 밝혔다.구미 송정점은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교촌통닭으로 처음 문을 연 곳이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의 역사가 시작된 곳으로 이번 리뉴얼과 함께 초심의 의미로 상호명 또한 다시 교촌

    2018-03-09 김보라
  •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T1 사업권 계약 해지 승인 수신… "주류·담배 사업권은 유지"

    롯데면세점이 9일 오후 인천공항공사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점 사업권 계약해지 승인 공문을 수신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월 28일 위약금을 전액 납부했으며 공항공사는 9일 계약 해지를 승인했다.롯데면세점은 현재 운영 중인 4개 사업권 중 주류

    2018-03-09 진범용
  • 봄 날씨에 나들이 상품 판매 ↑… 위메프, 돗자리 매출 전주比 99.8% 증가

    봄을 맞아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물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9일 위메프에 따르면 돗자리 매출은 3월 1주 기준으로 전주 대비 99.8%, 텐트는 77.8% 오르는 등 나들이 용품이 높은

    2018-03-09 진범용
  • 홍인표 하이모 회장 "고객 만족 위해 프로의 자세로 새로움을 추구하자"

    하이모는 창립 31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천안 중앙연구소 강당에서 임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갖고 비전을 공유하고 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이날 기념식에는 홍인표 회장을 비롯해 홍정은 부사장과 전국 61개 하이모 직영매장

    2018-03-09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