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 출시

    LG생활건강은 헤어 아티스트 재클린과 협업을 통해 두피 건강에 좋은 보타닉 성분을 적용한 탈모 증상 완화 제품인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이하 셀럽 보타니크 폼샴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셀럽 보타니크 폼샴푸는 식물 뿌리와 열매, 잎의 건강하고

    2018-08-22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연화식 판매 나선다… 케어푸드 시장 공략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처음으로 연화식(軟化食) 제품을 출시하며 케어 푸드(Care Food, 연화식·치료식·다이어트식품 등 고기능성 식품 전체를 통칭)시장 선점에 나선다.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4일부터 '그리팅 소프트(Greating Soft)' 브랜드의 연화식 12종을

    2018-08-22 김보라 기자
  • '라면도 입맛대로 골라 먹는다'… CU, 이색 라면이 매출 상위 10개 상품 중 절반 차지

    칼칼한 국물과 매운맛을 강조하던 라면이 최근 이색적인 맛을 내세운 볶음면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CU가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스파게티컵,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국물 없는 라면(이하 볶음면)이 매출 상위 랭킹 10개 상품의 절반을

    2018-08-22 진범용 기자
  • 상반기 매출, 영업이익 0.7%, 64.5% 감소

    라면 명가 농심의 과제 "신성장동력 찾아라"

    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이 휘청거리고 있다. 주력 제품인 라면 판매의 점유율이 지속하는 가운데 의욕적으로 뛰어든 신사업도 좀처럼 결과물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문제는 장기적 관점에서 회사의 성장을 위한 성장동력이 부재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21일 금융감독원에 따

    2018-08-22 김보라 기자
  • '김빠진 여름 국내 맥주 시장'… 2분기 실적 주춤

    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국내 맥주 시장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여름 특수로 즐거운 비명을 질렀던 지난날과는 대조적이다. 수입맥주와의 경쟁과 소비 위축 등이 부작용으로 작용했다.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하이트 진로 매출액은 49

    2018-08-22 한지명 기자
  • "계절면 막바지 매출 잡아라"… 치열해진 시장 경쟁 '총력전'

    이례적인 폭염으로 계절면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관련 업체들의 총력전이 막바지로 접어들었다. 비빔면, 냉면 등 계절면은 여름철 매출이 연간 매출을 좌우하는 만큼 마지막 실적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22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2018-08-22 임소현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한화앨앤씨 인수 통해 홈인테리어 시장 1위 도전

    현대백화점그룹이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앨앤씨(L&C) 인수를 검토 중이다. 현대리바트를 운영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이 한화앨앤씨를 인수할 경우 관계사 간 시너지를 통해 업계 1위 자리에 오를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리바트는

    2018-08-22 진범용 기자
  •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호조'… 롯데쇼핑, 전년比 최대 23% ↑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22일 롯데백화점이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실적을 살펴 본 결과 선물 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D-day 기준) 대비 18.0% 신장했다. 축산 선물세트는 18.0%, 과일 선

    2018-08-22 진범용 기자
  • 이마트, 청년상인·중소기업 육성 나서…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이마트가 전통시장 청년상인과 우수 중소기업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다.이마트가 26일까지 ‘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전통시장 청년상인과 중소기업 두 부문으로 나뉘며 각 30개 업체, 총 60개 업체를 선정한다.올해

    2018-08-22 진범용 기자
  • “95만원 와인 맛이 궁금하다면”… 신세계百, 와인 행사 ‘뱅 드 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뱅 드 신세계’를 8월 23일부터 일주일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이 1년에 한번 선보이는 이번 와인 행사에서 처음으로 시음 행사를 준비했다. 본점과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프리미

    2018-08-22 한지명 기자
  • 상생 지원에도 뿔난 점주들… 단체 행동에 편의점 본사 ‘날벼락’

    가맹 점주들이 뿔 났다. 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오랜 요구사항이었던 수익 배분 구조, 무분별한 출점 중단, 24시간 영업 중단 등을 본사에 제기하고 나섰다.반면 편의점 업체는 이미 지난해 최저시급 인상 대책안으로 매년 수백억원의 상생 지원금을 준다고 약속했다고 반박했다.

    2018-08-21 한지명 기자
  • 국내 유통업계, 왜 '아마존'이 답일까?

    “국내 시장 진출 계획을 밝힐 수는 없지만 다양한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확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박준모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대표)지난해 9월,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로

    2018-08-21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호주 JR DUTY FREE 인수 본계약 체결

    롯데면세점이 호주 JR DUTY FREE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면세업계로는 최초로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하며 해외사업영역을 넓히게 됐다. 이번에 인수하게 된 호주 JR DUTY FREE는 호주 멜버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오세아니아 7개 지점,

    2018-08-21 진범용 기자
  • GS리테일, 임직원 100여명 심폐소생술 교육

    GS리테일이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전문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을 교육했다고 21일 밝혔다.GS25와 GS수퍼마켓, 랄라블라와 자회사 CVS넷을 비롯한 GS리테일의 직원 100여명이 참여

    2018-08-21 진범용 기자
  • 오리온 마이구미, 누적 연매출 150억원 달성

    마이구미가 출시 27년 만에 재전성기를 맞았다.오리온은 '마이구미'가 지난 7월까지 누적 연매출 150억원을 달성,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7개월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넘어섰다. 판매 개수로

    2018-08-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