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 없이 모델만 벤치마킹… "단순 아류작일 뿐"
[취재수첩] "너도나도 한국판 아마존?!"… 이커머스업계의 뒤떨어진 생각
"아마존의 성장 모델을 지향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는 물론 향후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최근 온라인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하면서 국내 기업들도 이커머스 사업 확대 및 신규법인 설립, 새로운 서비스 등을 경쟁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문제는
2018-06-22 진범용 기자 -
애경산업, '에스따르 컬러겔' 3종 출시
애경산업은 집에서 간편하게 전문 헤어숍에서 연출한 듯한 염색을 할 수 있는 염모제 '에스따르 컬러겔'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에스따르 컬러겔은 애경산업의 기술력과 20년 전통의 청담동 헤어살롱 아쥬레 김영주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컬레버레이션(협업) 제품이다.
2018-06-22 김보라 기자 -
SPC '라그릴리아', 여름 신메뉴 6가지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라그릴리아 쉐프가 들려주는 여름 이야기(Chef’s Summer Story)'를 주제로, 제철 과일과 해산물, 보양 식재료 등을 활용한
2018-06-22 김보라 기자 -
"1㎉l라도 더줄이자"…열량 낮추기에 빠진 식품업계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업계가 다이어트족을 겨냥해 열량 낮추기에 나섰다. 식사 대용식부터 음료, 젤리 등 칼로리 걱정에 선뜻 먹기가 망설여지는 간식들이 맛은 그대로 유지하돼 열량을 낮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다이어트 성수기를 앞
2018-06-22 김보라 기자 -
CU 고객센터, 상담 문턱 낮춘다… "통역부터 수화까지 OK"
CU 고객센터가 11주년을 맞아 신체적·언어적 한계 없이 소통하는 ‘문턱 없는 고객센터’로의 도약을 22일 선포했다.CU는 점포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문턱 없는 고객센터’를 만들기 위해 올 3분기까지 '모바일 고객센터 도입', '마음이음 ARS',
2018-06-22 진범용 기자 -
네네치킨, bhc 뿌링클 치킨에 특허권 침해 소송 패소
네네치킨이 경쟁업체인 bhc를 상대로 특허권이 침해됐다며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했다.21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3부(박원규 부장판사)는 네네치킨이 bhc를 상대로 뿌링클 치킨의 폐기를 요구하며 낸 특허권 침해 금지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네네치킨은 지난해
2018-06-21 김보라 기자 -
"싱글족에게 인기만점" 동원몰, '밴드배송 서비스' 인기몰이
# 서울 노량진에 사는 고시생 김진혁 씨(25)는 작년까지 장보기에 큰 부담을 느꼈다. 하루 종일 학업에 매달리다 보니 일주일에 한 번 장을 보러 가기도 벅찼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머니 사정이 늘 여의치 않아 다양한 온라인몰을 이용하기에는 배송비 부담이 컸다. 하지만
2018-06-21 김보라 기자 -
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글로벌 명품 오디오 ‘뱅앤올룹슨’ 론칭
현대홈쇼핑이 22일 저녁 8시 40분부터 덴마크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O)’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뱅앤올룹슨'은 현재 미국·영국·이태리 등 세계 100개국의 70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유명 가전으로,
2018-06-21 진범용 기자 -
더위 속 '롱패딩'…아웃도어업계, 벌써 겨울장사 돌입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업계가 일찌감치 겨울 장사에 돌입했다. 지난해 7~8월부터 겨울용 패딩이 출시됐던 것에 비하면 한 달 가까이 빨라졌다. 최대 비수기인 여름을 타개하고 겨울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신제품을 내놓고 할인 판매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2018-06-21 김보라 기자 -
엔제리너스커피, 건강 원료 '오트밀 음료 3종' 출시
엔제리너스는 건강한 원재료 오트밀을 활용한 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140년 전통의 세계 1위 오트 전문 제조 기술을 가지고 있는 퀘이커의 국내 생산과 판매를 맡고 있는 롯데제과와 협업해 웰빙 콘셉트의 음료다.엔제리너스커피의 오트밀 음
2018-06-21 김보라 기자 -
로레알, '스타일난다' 인수절차 완료…신임대표에 신지은 매니저 선임
로레알이 지난 5월3일에 발표했던 주식회사 난다의 인수에 대해 관련 당국의 필요한 승인을 획득하고 인수 절차를 마무리 했다고 21일 밝혔다.로레알은 스타일난다와 난다의 메이크업 브랜드 3CE(쓰리컨셉아이즈)의 독창성을 이어가기 위해, 주식회사 난다를 로레알코리아의 기존
2018-06-21 김보라 기자 -
신라 vs 신세계, 인천공항 T1 면세점 맞대결… "승자 발표 D-1"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최종 후보로 남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DF1과 DF5 구역 면세점 사업권 결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누가 승기를 잡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운영 능력은 신라가, 입찰가격은 신세계
2018-06-21 진범용 기자 -
메디힐, 英 셀프리지 백화점 입점… 유럽 뷰티시장 공략
메디힐이 영국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며 본격적으로 유럽 뷰티시장을 공략한다.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이 영국의 프리미엄 백화점 체인인 셀프리지(Selfridges)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1909년 오픈해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셀프리지는 영국에서
2018-06-21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베럴과 공동 마케팅 시동
하이트진로의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워터스포츠 전문 브랜드 배럴이 함께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배럴과 협업해 컬래버레이션(협업) 한정판 출시와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과 직접 교류
2018-06-21 김보라 기자 -
롯데닷컴, ‘말로 하는 쇼핑’ 기능 선봬… "음성 인터페이스 영역 확장"
롯데닷컴이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롯데닷컴 측은 지난해 말(11월 23일) 베타서비스 버전으로 선보였던 ‘음성주문’ 기능의 완성된 형태라고 설명했다. 별도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 단독으로 음성을 인식해 상품추천
2018-06-21 진범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