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고풍 인기"… 롯데마트, 45년 전통 서주아이스 홈 아이스크림 단독 출시
롯데마트가 45년 전통 ‘서주아이스주’를 홈 아이스크림으로 단독 출시하며 아이스크림 시장의 복고 열풍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지난해부터 아이스크림 시장은 기존 장수 상품들의 변신을 통한 복고 열풍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도 이런 변화는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8-06-26 진범용 기자 -
현대百, 日이온그룹 홍콩법인과 식품 수출계약 체결
현대백화점이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일본 유통사인 이온(AEON)그룹의 홍콩 법인인 ‘홍콩이온백화유한공사’와 식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해외 유통사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온그룹은 아시아 최대 유통채널로 평가받는 기업으
2018-06-26 진범용 기자 -
GS리테일, 사회공헌 캠페인 '북드림' 기부 도서 5만권 돌파
GS리테일이 이색 사회 공헌을 통해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2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책(BOOK)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꿈(DREAM)을 전달(드림)하자는 취지의 ‘북드림(BOOK DREAM)’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5만권 이상의 책을 기부했다
2018-06-26 진범용 기자 -
11번가, 자작나무 유아동가구 절반 가격에 론칭… "중소 판매자들과 공동 기획"
11번가가 타임딜을 통해 자연친화 소재의 자작나무로 만든 ‘11번가&솔리에’ 유아동 가구 시리즈(9종)를 시중가 대비 절반가량 낮춘 가격대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11번가가 중소 판매자들과 공동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기획해 내놓는 제조사 공동브랜드 ‘1
2018-06-26 진범용 기자 -
뚜레쥬르, '통우유 식빵' 출시 100일만에 30만개 판매
뚜레쥬르의 우유 식빵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26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결을 살려 뜯어 먹으면 더 맛있는 통우유 식빵'이 출시 100일만에 30만개 판매 돌파했다.뚜레쥬르는 지난 4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한 끼 식사가 될 만큼 맛있고 든든한 빵을
2018-06-26 김보라 기자 -
CU, 세계의 라이스 시리즈 2탄 '이탈리안 라이스' 선봬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 이색 도시락 출시 경쟁이 뜨겁다. 26일 CU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한식을 제외한 메뉴를 담은 도시락의 SKU(stock keeping unit) 비중이 40%를 넘어섰다. 돈가스, 초밥, 라멘 등 일
2018-06-26 진범용 기자 -
롯데百, 가성비 좋은 와인 선보이는 ‘쿨 써머 와인 박람회’ 진행
롯데백화점이 ‘쿨 써머(Cool Summer) 와인 박람회’를 진행해 여름 시즌에 먹기 좋은 가성비 와인들과 휴가 캠핑용 여름 기획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박람회는 본점의 경우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영등포점은 7월 5일부터
2018-06-26 진범용 기자 -
GS홈쇼핑, 문래창작촌 문화예술 사업에 1억천만원 지원
GS홈쇼핑이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과 함께 7월부터 11월까지 문래창작촌 일대에서 진행되는 문래창작촌 지원 사업 ‘MEET’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MEET’는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8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문래창작촌 지역에서 여러 예술가들의
2018-06-25 진범용 기자 -
신세계, 내부거래 비중 줄이기 돌입?… "이마트에 이어 백화점도 직원식당 위탁"
신세계가 내부거래 비중을 줄이고 계열사 간 일감 몰아주기 해소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이마트에 이어 올해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점포 직원식당을 경쟁 입찰로 바꾼다. 종전까지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의 점포 직원식당은 100% 신세계 푸드
2018-06-25 진범용 기자 -
롯데GRS,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롯데리아 1호점 오픈
롯데GRS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 1호점 넥고롭점을 지난 23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앞서 롯데GRS는 지난해 9월 몽골 현지 기업인 유진텍 몽골리아 LLC와 몽골 진출 마스터프랜차이즈 운영 협약식 체결을 진행했다.유진텍 몽골리아
2018-06-25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맞춤형 식품 '케어푸드' 시장 개척…"신성장동력 육성"
CJ제일제당이 환자, 고령자, 영유아, 다이어터 등을 위한 맞춤형 건강 식품 시장을 본격 개척한다.CJ제일제당은 25일 "그동안 축적해 온 차별화된 R&D 경쟁력과 HMR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에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케어푸드 시장을 선점해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
2018-06-2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태국법인, 생산라인 본격 가동…亞 공략 가속화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 코스맥스는 태국법인이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코스맥스타일랜드(COSMAX Thailand)는 지난해 6월 현지법인을 세웠다. 약 1년여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20일부터 생산을 시작했다. 태국의 수도인
2018-06-25 김보라 기자 -
롯데면세점,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 시작… "고객과 소통 확대"
롯데면세점이 중독성 있는 새로운 카피문구 냠을 만들고 이를 활용해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오는 7월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일부를 철수하게 된다. 이에 따라 장선욱 대표이사는 내국인 고객을 위한 마케팅
2018-06-25 진범용 기자 -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유식 시장 진출… '아이생각' 론칭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베이비푸드 브랜드인 아이생각을 오는 7월중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위드맘 등 분유를 위주로 유아식 사업을 해온 파스퇴르가 베이비푸드 사업에 본격 뛰어들면서 영유아 종합식품 브랜드로 아이생각을 도입한 것이다. 베이비푸드는 주로 5~36개월 영유
2018-06-25 김보라 기자 -
골든블루,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본격 유통
골든블루가 덴마크 프리미엄 라거 맥주 '칼스버그'(Carlsberg)를 본격적으로 유통한다고 25일 밝혔다.골든블루는 지난 5월 '칼스버그'의 500㎖캔 제품으로 유통을 시작했다. 이날부터는 330㎖ 캔과 병, 생맥주 등 전체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유통, 판매한다.&
2018-06-25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