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강력한 실행력’과 ‘혁신’…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
롯데그룹은 AI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신사업 역량을 높여 지속적인성장을 모색한다고 28일 밝혔다. AI를 전사적으로 도입해 업무 효율성 증진을 넘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삼고, 해외 시장에서도 탄탄하게 쌓
2024-02-28 강필성 기자 -
쿠팡 첫 흑자전환 … 김범석 "수십억달러 투자하며 인내했다"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기까지 다년간의 투자와 끈기,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과감한 시도이자 새로운 역량이 바로 로켓배송입니다.”김범석 쿠팡 창업자의 말이다. 그는 28일 쿠팡Inc.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며 오랜
2024-02-28 강필성 기자 -
염기동 농협유통 대표 "소비자 믿고 찾도록 최선 다할 것"
농협유통은 지난 27~28일 식품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세스코멤버스시티에서 식품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식품 안전 무결점 매장 구현을 위해 현장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전국 55개소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판매
2024-02-28 문은혜 기자 -
핫플레이스 사진맛집 알고 보니 '편의점'이었네?
각종 이색 상품들을 출시하며 트렌드의 최전방에 선 편의점 업계가 최근에는 특색있는 공간들을 선보이며 잘파세대(Z+알파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업계는 ‘사진찍기 좋은’, ’SNS에 올리고 싶은’ 매장으로 젊은 고객들을 끌어모으며
2024-02-28 문은혜 기자 -
김진엽 한국에스티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친환경 문화 조성 앞장
김진엽 한국에스티엘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28일 한국에스티엘에 따르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2024-02-28 문은혜 기자 -
쿠팡에 유통 1위 내준 이마트·롯데 "모두 바꿔라"
영원할 것 같은 이마트, 롯데쇼핑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유통업계 공룡으로 꼽히는 두 회사가 모두 쿠팡에 연간 매출 1위를 내어주면서 시장 판도가 뒤집혔기 때문이다. 특히 쿠팡은 창사 이후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음에도 이마트, 롯데쇼핑의 영업이익을 모두 뛰어넘었다.이마트
2024-02-28 강필성 기자 -
해외여행객 증가에… GS샵, 선글라스 편성 한달 앞당겨 진행
GS샵은 오는 3월 초부터 TV홈쇼핑에서 여행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이른 바캉스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GS샵은 3월 1일~3일 연휴 기간 동안 선글라스, 여행 가방, 여행상품 등을 집중 선보인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여행 내국인
2024-02-28 문은혜 기자 -
현대홈쇼핑 '쇼라', 패션∙주방용품 등 최대 90% 파격 할인 생방송
현대홈쇼핑은 오는 29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인기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판매하는 2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29일 낮 12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서는 패션‧잡화‧주방용품 등 총 84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90
2024-02-28 문은혜 기자 -
"진실의 의자로 따라와"… CU, 오리지널 콘텐츠 '그르르 갉: 깊대' 온에어
CU는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론칭하며 신규 콘텐츠 IP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신조어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2024-02-28 문은혜 기자 -
‘힙걸리 프로젝트’ 나선 GS25… 지역 청년 양조장 매출 250% 올렸다
GS25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 양조장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힙걸리 프로젝트는 GS25가 전통주 업계에 종사 중인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동반 성장 사업이다. 매월 2030 세대 젊은
2024-02-28 문은혜 기자 -
유통업계 1위 오른 쿠팡, 작년 매출 31.8조… 이마트 앞질렀다
유통업계 순위가 뒤집혔다. 쿠팡이 지난해 매출 30조원을 돌파하면서 이마트와 롯데쇼핑 등 주요 유통업체들의 매출을 추월, 국내 유통업계 1위를 꿰찼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사상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이익적인 측면에서도 다른 유통공룡들을 넘어섰다.28
2024-02-28 강필성 기자 -
쿠팡, 창립 이후 첫 연간 '흑자'… 비결은 [N-포커스]
쿠팡이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이익이 고성장하면서 2010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6000억원 규모의 연간 영업이익은 물론 사상 첫 매출 30조원 돌파도 성공했다. 여기에는 쿠팡의 활성고객이 점차 가속도가 붙으면서 여전히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2024-02-28 강필성 기자 -
쿠팡, 작년 매출 31.8조원… 첫 연간 흑자전환 성공
쿠팡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30조원을 돌파하면서 2010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쿠팡Inc는 28일(한국시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쿠팡의 작년 4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 최대인 8조6555억원(65억61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2024-02-28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고객과 봄맞이 미니 콘서트 펼친다
신세계가 백화점 매장을 봄꽃과 클래식이 흐르는 예술 광장으로 만들고 봄을 알린다.신세계는 내달 1일부터 ‘봄이다. 세계가 핀다’라는 봄 캠페인을 열고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4층 중앙계단과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리고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6층 중
2024-02-28 강필성 기자 -
이마트, 3월도 ‘가격파괴 선언’… 통닭 2마리에 9980원
이마트가 올해 새롭게 내놓은 신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고객의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선보인 ‘가격 역주행’ 상품은 출시 후 2주만에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기획 물량의 31%가 빠르게 판매되며 이마트 오프라인
2024-02-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