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에비뉴엘 6층에 ‘미쉐린 가이드’ 해남천일관 오픈잠실 에비뉴엘, 올해 프리미엄 다이닝 매출 25% 증가3가지 프리미엄 한식 코스 요리, 와인 페어링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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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다이닝을 확대해, 잠실 에비뉴엘 고객들의 미각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국내 명품관 최초로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한 잠실 에비뉴엘에 프리미엄 다이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0월에는 무국적 숯불요리 전문점 ‘목탄장’을 열고 유통사 최초로 주류 페어링을 선보인데 이어, 12월에는 국내 유일 3년 연속 스페니쉬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떼레노 서울’을 오픈했다. 그 결과 올해 잠실 에비뉴엘의 프리미엄 다이닝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4일에는 잠실 에비뉴엘 6층에 2024년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해남천일관’을 오픈한다. ‘해남천일관’은 4대에 걸쳐 100년 동안 사랑받아온 정통 남도 한식 전문점이다. 1924년 전라남도 해남에서 ‘천일관’으로 시작해, 1990년 서울로 이전하면서 ‘해남천일관’으로 이름을 바꾸고 최근에는 반포로 이전해 강남 지역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잠실 에비뉴엘에 오픈하는 ‘해남천일관’은 반포 본점에 이어 2호점이자, 유통사 최초 매장으로 잠실 에비뉴엘 고객들의 품격에 맞는 프리미엄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최상의 재료로 만든 정통 남도 한식 메뉴를 엄선해 코스로 선보인다. ‘해남천일관’의 음식들은 우리나라에서 나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화학 조미료 없이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모든 식사는 코스로 제공되며, 구성에 따라 1인 6만원부터 17만원까지 총 3가지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음식의 품격을 높일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와인 소믈리에가 매장에 상주해, 메뉴와 상황, 고객의 취향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해주는 페어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테리어와 좌석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빚고, 맺으며, 이어가다’를 컨셉으로 4대에 걸쳐 이어온 ‘해남천일관’의 전통성과 현대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인테리어 했다. 

    김희철 롯데백화점 다이닝팀 바이어는 “롯데백화점 안에서도 최상위 고객들이 방문하는 잠실 에비뉴엘을 ‘최상의 테이블링을 즐길 수 있는 미식 스트리트’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하고 품격 있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