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진 부회장의 당부 "자기 분야에서 '덕후' 돼라"[CEO카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사원 선발과 교육 과정을 챙기며 “‘덕후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자신의 분야의 전문가가 돼야한다는 당부다.26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지난 23일 신세계그룹의 도심 인재개발원인 ‘신세계 남산’에서 열린 신
2024-02-26 강필성 기자 -
몽골 최대 쇼핑몰과 손잡은 G마켓, '해외판로 확대' 나서
G마켓이 지난 21일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py)와 ‘G마켓 판매 상품의 쇼피 입점 및 양사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쇼피는 65만 고객을 보유한 몽골 1위의 이커머스 기업이다. 몽골의 전체 인구가 약 350만명임
2024-02-26 문은혜 기자 -
‘맞춤형 쇼핑’ 고객 편의 강화 나선 11번가, ‘Ai홈’ 베타서비스 시작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베타서비스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검색, 구매 이력 등을 바탕으로 쇼핑 패턴,
2024-02-26 문은혜 기자 -
롯데온, 3월은 ‘청소용품’ 성수기… 최대 50% 할인
롯데온이 봄 맞이 집단장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온이 3월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늘어나는 집정리 및 인테리어 수요에 맞춰 수납용품, 주방 및 욕실 정리용품, 청소용품 등 1500여개 상품을 최대 5
2024-02-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쇼핑의 재미' 주는 이색 과일… 토마토·딸기도 특별해야 잘 팔린다
롯데마트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과일이 등장했다.2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젊은 세대를 축으로 SNS의 영향이 사회 전반에 걸쳐 커지면서 유통가에서는 쇼핑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 ‘펀슈머(Fun+Consumer)’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쇼핑을 하면서
2024-02-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황금비율’ 삼겹살 위해 AI 장비 도입
롯데마트가 황금비율 삼겹살을 내놓는다고 25일 밝혔다.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사업의 핵심인 신선 식품 분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신선을 새롭게 품목으로 삼겹살로 지정했다. 비계 덩어리
2024-02-2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피코크, 스타 셰프의 별미 ‘카덴 짬뽕탕·우동’ 선봬
이마트의 피코크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인 상품을 잇따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일품 요리도 실속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기존 상품은 고객 관점에서 리뉴얼 해 재출시 하는 방식이다.먼저, 맛집과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피코크는
2024-02-25 강필성 기자 -
‘경험을 쇼핑하세요’ 롯데문화센터, 봄 학기 테마는 ‘하이엔드’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하이엔드(High-end)’를 테마로 롯데문화센터 봄 학기를 개강한다고 25일 밝혔다.경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소수정예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강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2024-02-25 강필성 기자 -
SPC삼립, 60주년 기념 6.6배 더 커진 ‘크림대빵’ 한정 판매
SPC삼립은 대표 해리티지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2024-02-23 강필성 기자 -
더현대 서울, 개점 3주년 맞아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 연다
더현대 서울이 오는 26일 오픈 3주년을 맞아 가상의 캐릭터로 활동하는 그룹인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는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3월 1일, 2일, 8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에
2024-02-22 문은혜 기자 -
대교에듀캠프, 3년 연속 북한이탈주민 자녀 멘토링 사업자 선정
대교에듀캠프는 2024년 서울시 북한이탈주민 자녀 학습 정서 멘토링의 사업자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서울시 북한이탈주민 자녀 학습 및 정서 멘토링은 문화차이와 학습 결손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가정 자녀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2024-02-22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1기 40명 선발… 2800명 신청
스타벅스 코리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
2024-02-22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새 광고 모델에 배우 김수현 발탁
홈플러스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김수현을 깜짝 발탁하고, 3월1일부터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 새로운 광고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창립 27주년 TV 광고를 전격 공개한다.
2024-02-22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산지서 당일 새벽 수확한 '초신선 딸기'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새벽의 신선함을 담은 초신선 딸기를 선보인다.롯데마트는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벽 딸기는 논산, 삼례, 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2024-02-22 강필성 기자 -
한채양 이마트 대표 "압도적 먹거리로, 경쟁사와 '한 끗 차이' 벌려라"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경쟁사가 따라오기 힘든 ‘한 끗 차이’를 벌리라는 특명을 내렸다. 이마트의 과일·축산·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매장에서 파는 조리식품인 델리까지 ‘압도적 먹거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이마트는 압도적인 먹거리 상품에 사활을 걸고
2024-02-2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