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으로 벚꽃 찍어볼까… 대구신세계, 드론 브랜드 ‘DJI’와 팝업

    대구신세계는 드론 · 액션카메라 전문 브랜드 ‘DJI’의 팝업스토어를 대구 ∙ 경북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DJI는 드론과 액션 카메라, 짐벌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브랜드다. 대표 상품으로 ‘매빅 시리즈(드론)’, ‘오즈모 시리즈(액션캠 및 짐벌)’ 등

    2024-03-06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여성의 날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 특별전

    롯데백화점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리조이스(REJOICE)’는 모든 사람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백화점의 ESG 캠페인 활동 중 하나다. UN 제정 116주년을 맞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2024-03-06 문은혜 기자
  • “삼각김밥도 컵라면도 거거익선”… ‘빅사이즈’에 빠진 편의점

    편의점 업계가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을 찾는 수요에 발 맞춰 ‘빅 사이즈’ 도시락과 컵라면, 삼각김밥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삼각김밥 4개를 합친 초대형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을 출시했다. 김치볶음 참치마요, 동원 고추참치, 크랩 참

    2024-03-05 문은혜 기자
  • 청년 창업가 지원 나선 홈앤쇼핑… "5개 업체 5천만원 지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국내 판로 지원을 목적으로 청년 창업 기업 보유 상품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참가 및 신청 대상은 B2C 품목을 생산 또는 유통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2024-03-05 문은혜 기자
  • KT&G '이커머스' 시장 진출, 전자담배 디바이스 직접 판다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과 관련 이커머스 사업에 직접 나선다. 지금까지 외부 협력사를 통해 서비스 해왔던 온라인 판매를 직접 추진키로 한 것. 다양한 신제품 출시로 제품의 종류가 다양화되면서 자체 이커머스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판단

    2024-03-04 강필성 기자
  • 한화 3세 김동선, 이번엔 美 로봇 피자 '스텔라피자' 인수

    한화푸드테크는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Stellar Pizza)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한화푸드테크는 향후 다양한 식음 콘텐츠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화로보틱스와도 적극 협업한다는

    2024-03-04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판매 수수료 '9%→5%' 인하… 우수 셀러 확보

    롯데온이 4일부터 일부 셀러의 판매 수수료를 5%로 인하한다고 4일 밝혔다. 카메라, 게임기, 휴대폰 등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일괄 인하하며, 기존 입점 셀러부터 신규 입점 셀러 등 모든 셀러에게 조건 없이 적용한다.롯데온은 우

    2024-03-0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프랑스 인기 냉동식품 ‘피카드’ 단독 론칭

    프랑스 인기 냉동 식품이 롯데마트에 들어왔다.롯데마트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인기 냉동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피카드’는 1906년 설립해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

    2024-03-04 강필성 기자
  • 더현대 서울, 쇼핑-휴식 결합한 신개념 공간 '에픽 서울' 오픈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5층에 약 730㎡(220평) 규모로 고객 휴게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결합한 신개념 공간 ‘에픽 서울(EPIC SEOUL)’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2024-03-03 최신혜 기자
  • SSG닷컴, 매월 첫째주 ‘이달의 미식’… 미식 트렌드 이끈다

    SSG닷컴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앞세워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건강하고 풍성한 식탁을 위해 선별한 ‘미식’ 식재료를 소개하고, 테마를 정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제안한다. 쓱닷컴은

    2024-03-03 강필성 기자
  • T커머스 생방송 허용 놓고 홈쇼핑업계 반발… "산업 전반 붕괴시킬 것" [현장]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사업자들의 생방송 송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나서자 TV홈쇼핑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애초에 생방송 비허용을 전제로 T커머스 사업을 승인한 정부 취지와 배치될 뿐더러 최근 부진에 빠진 TV홈쇼핑 경쟁이 심화돼 산업 전

    2024-02-29 문은혜 기자
  • 동원산업,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주주가치 제고 앞장"

    동원산업이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한국거래소는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투명성 제고와 신뢰도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2024-02-29 문은혜 기자
  • 롯데쇼핑, '2023년 공시우수법인' 선정… 국내 유통사 중 유일

    롯데쇼핑은 29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열린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유통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롯데쇼핑은 지난 2011년 이후 12년만에 우수법인

    2024-02-29 문은혜 기자
  • 데이터홈쇼핑 생방송 허용?… 홈쇼핑업계 "정책 실패로 평가받을 것"

    최근 정부가 데이터홈쇼핑(T커머스)의 생방송 허용 요구를 수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TV홈쇼핑 업계와 학계, 미디어 전문가들 사이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방송학회는 29일 서울 광화문 스페이스에이드 CBD제니스홀에서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의

    2024-02-29 문은혜 기자
  • '내수기업' 옛말 된 롯데쇼핑, 글로벌 변화 중심엔 '김상현' 부회장

    롯데쇼핑이 달라지고 있다. 수년 전까지 ‘내수기업’이란 혹평을 받아왔던 롯데쇼핑의 사업이 최근 들어 글로벌 시장으로 부쩍 확대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베트남 시장의 적극적인 투자부터 영국의 글로벌 리테일테크 오카도의 시스템이 도입되는가 하면 북미 자체브랜드(PB) 수출까

    2024-02-29 강필성 기자